▼ ▼
새해가 되면 누구나 하는 활동이 바로 '새해계획 세우기'이죠. 2023년이 시작된 지도 어느덧 두 달이 되어가고 있는데요. 연초에 목표로 한 것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흐지부지 되고 있지는 않으세요? 그래서 오늘은 작심삼일을 극복하고 계획한 일들을 이뤄갈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할게요.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어플은 참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해빗트래커는 직관적이고 깔끔한 UI 디자인 덕분에 전체적으로 어플이 심플해요. 많은 전문가들이 좋은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불안감'을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는데요. 해빗트래커는 조금씩 습관을 쌓아가는 것을 추구하고 있어요. 또 만약에 '책 읽기'를 목표로 한다면, 구체적인 페이지 수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어요.
또 그날의 기분을 기록할 수 있어서, 무드트래커 어플을 따로 쓸 필요가 없어요. 위젯 디자인도 심플하고, 오전과 저녁으로 섹션이 구분되어 있어서 직관적이에요. 새해에 목표로 한 것들을 하루 단위로 세분화해서 해빗트래커에 입력해 보면 어떨까요?
두 번째로 소개할 어플은 '도트 타이머'예요. 도트 타이머의 핵심기능은 핸드폰을 '뒤집어야' 타이머가 실행이 된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은 일상생활에 큰 도움과 정보를 주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우리가 무언가를 수행하려고 할 때, 가장 방해가 되는 것이 스마트폰이기도 하죠. 도트 타이머는 타이머를 실행하는 시간 동안 핸드폰을 전혀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방해받지 않는 집중 시간을 만들어줘요.
게다가 타이머 기록을 바탕으로 시간별, 일별, 월별 통계를 확인할 수 있어서, 내가 언제 어떤 계획을 수행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습관을 형성하려면, 메타인지를 활용해 스스로를 점검하면서 계획을 수정해나가야 한다고 하죠. 해빗 트래커는 이렇게 나에 대해서 분석하고 점검하는 일을 손쉽게 도와줍니다.
마지막으로 새해 계획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목표가 운동 또는 다이어트인데요. 나이키 러닝앱은 러닝을 하는 사람들에게 엄청난 호평을 받고 있어요. 정확한 러닝 기록이 추적되는 것은 물론이고 난이도 별로 수많은 달리기 코스가 저장되어 있어서 목표 설정이 쉽거든요. 또 운동을 하는 동안 코치의 오디오 가이드를 들으면서 러닝을 할 수 있는데요. 적절한 배경음악을 연결해 주기 때문에, 지루하거나 동기부여가 안 되는 초보 러너들에게도 적합하죠. 게다가 러닝 챌린지도 참여하거나, 내가 챌린지를 만들어서 동료를 초대할 수도 있어요. 혼자 운동을 하다가 쉽게 포기했던 분들에게 꼭 필요한 어플이에요.
오늘은 이렇게 새해목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생산성 어플을 모아보았어요. 정적인 활동은 도트타이머를 통해 관리하고, 나이키 러닝앱으로 오늘의 활동을 기록해 보면 어떨까요? 오늘 소개한 어플들을 통해 남은 올해도 더 발전해 나가길 바라요!
📌오늘의 소마코 콕!
✔️ 새해 계획,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기 위해서 꼭 필요한 생산성 어플을 소개했어요.
✔️ 새해 목표를 세분화해 해빗트래커로 관리하면 자신을 점검하는 메타인지적 분석이 가능해요.
✔️ 스마트폰이 방해되는 사람에게는 도트타이머를, 혼자 운동을 하기 어려운 분들에게는 나이키 러닝앱을 추천해요.
❕연관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