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업무 툴

Digital Tech/Mobile

by NJS 2023. 2. 3. 09:30

본문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업무 툴

 

▼  ▼

 

 

 

1인 크리에이터의 시대가 도래했어요. 이제는 기업에서도 새로운 프로젝트의 외주를 맡길 특정한 업체를 찾기보다, 1인 크리에이터와 협업하는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1인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위한 업무 툴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많은 사람들에게 '나'를 효율적으로 노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세 가지 툴을 소개할게요.

 

 

01. 우피 OOPY

 

 

출처 : 우피

 

 

프리랜서와 1인 크리에이터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까지 해 온 일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하는 일'입니다. 그렇다고 매번 포트폴리오를 돌릴 수도, 도메인을 사서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도 없는 노릇이죠. 그래서 요즘 2030 세대는 노션을 활용한 자기만의 미니홈피를 만들고 있어요. 노션 페이지 안에 지금까지 해 온 일들을 정리하고,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말들을 모아두고 있죠.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나온 것이 바로 '우피'예요. 우피는 노션을 활용하여 자기만의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트폴리오를 정리한 노션 페이지 주소만 있으면 준비물 끝! 일일 방문자 수, 컬러 스크롤, 페이지별 뷰 수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돼 있고 도메인까지 구매할 수 있어 무척 편하답니다.

 

 

 

 

02. 리틀리

 

 

출처 : 리틀리

 

 

 

본인의 주요 커리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링크를 모아본 사람이라면, 링크트리가 굉장히 익숙할 거예요. 하지만 링크트리보다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리틀리'를 소개할게요. 텍스트, 온라인 링크, 영상 콘텐츠 등을 직접 반영할 수 있는 버튼을 비롯해서 소제목과 같은 구분 텍스트로 카테고리를 나눌 수 있고, 후원 기능까지 있어요. 구독자가 1인 크리에이터를 직접 지원할 수 있는 거죠. 크리에이터는 커리어 정리뿐만 아니라 경제적 소득도 중요하니까요. 효율적인 기능들을 제공하는 리틀리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03. 투비컨티뉴드

 

 

출처 : 투비컨티뉴드

 

 

나만의 콘텐츠를 연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찾고 계시나요? 영상 콘텐츠라면 유튜브나 비메오가 먼저 떠오르지만, 일러스트나 글은 어디에 업로드해야 할지 잘 모르실 거예요. 그런 분들을 위해 작가로서 정식 데뷔할 수도 있는 플랫폼을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온라인 서점 알라딘이 런칭한 '투비컨티뉴드'입니다. 투비컨티뉴드는 사용자가 직접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유료 게시 기능을 통해 크리에이터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요. 알라딘이 온라인 서점으로서 탄탄히 쌓아온 입지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출판의 꿈도 이룰 수 있도록 돕습니다. 본인의 콘텐츠를 어떻게 알려야 할 지 모르는 신입 크리에이터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거예요.

 

 

 

📌오늘의 소마코 콕!

✔️ 기업들과 1인 크리에이터의 협업이 보편화되면서,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업무 툴들이 생겨나고 있어요. 
✔️ 포트폴리오를 쉽게 선보일 수 있게 노션 홈페이지를 만들어 주는 '우피', 링크를 모아주는 '리틀리', 나만의 창작물을 유료로 연재할 수 있는 '투비컨티뉴드'를 소개했어요.
✔️ 크리에이터의 능률과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업무 툴이 어떻게 발전해 나갈지 기대가 크네요.

 

❕연관글

기록하고 성장하기: 생산성 어플 추천해 드려요

아직도 한글로 쓰시나요? 당신의 글쓰기 레벨을 올려주는 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