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벽배송 카테고리로 트렌드 알아보기

Marketing Trend/Culture

by NJS 2023. 1. 19. 09:30

본문

 

새벽배송 카테고리로 트렌드 알아보기 

 

▼  ▼

 

 

 

 

요즘은 장을 보거나 선물을 살 때뿐만 아니라, 가전제품까지도 온라인 플랫폼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컬리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을 통해서 사람들의 소비 욕구가 얼마나 다양해졌는지, 요즘 소비 트렌드는 어떤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딸기 취향 찾기 세트>

 

 

연말부터 마트 과일 코너에 딸기가 등장하는 것을 보셨을 거예요. 최근에는 딸기의 품종이 다양해지면서 모양, 색깔, 크기부터 맛까지 각각의 개성을 뽐내고 있는데요. 아마 딸기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다양한 딸기를 맛보면서, '설향 딸기' '금실 딸기'처럼 자신의 취향에 맞는 품종을 찾는 것이 가능해졌어요. 물론 다른 과일들도 마찬가지고요.

 

 

ⓒ컬리

 

컬리는 바로 이런 점을 상품화해서 '딸기 취향 찾기 세트'라는 샘플러를 만들었어요. 보통 샘플러라고 하면, 맥주나 막걸리 같은 주류가 떠오르는데요. 딸기는 다양한 품종에 비해 특정한 맛과 취향을 선호한다고 말하는 것이 보편적이지는 않잖아요. 그래서 컬리가 이러한 빈틈을 파고들었다고 볼 수 있어요.

 

ⓒ컬리

 

딸기 품종을 잘 구분하지 못하거나 다양한 딸기를 맛보고 싶은 사람들은 딸기 샘플러를 기꺼이 구매할 거예요. 본인이 어떤 딸기를 선호하는지 알게 된 소비자들은 다음번에 컬리에서 같은 딸기를 구매할 확률이 높아지겠죠. 한국에서 쉽게 구하지 못했던 외국 제품을 소개하는 등 판매하는 제품의 고급화를 추구하는 컬리와도 잘 맞는 기획이네요.

 

 

 

▸<명품 브랜드 테이블웨어>

 

 

웨지우드 르네상스 레드, ⓒ컬리

 

 

최근 주방용품 트렌드를 보면 명품 식기, 테이블웨어 뿐만 아니라 도자기까지 등장하고 있어요. 명품 접시나 식기에 대한 관심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전 글에서 프랑스의 하이엔드 브랜드 아스티에 드 빌라트가 한남동에 직영점을 내면서 국내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기도 했었죠. 사람들이 각자 취향에 맞는 하이엔드 제품들을 기꺼이 구입하면서 글로벌 브랜드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거예요.

 

 

로얄코펜하겐 스타 플루티드, ⓒ컬리

 

 

컬리도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서 시즌 제품을 내놓고, 덴마크의 왕실도자기 브랜드인 '로얄코펜하겐'을 입점시켰어요. 지난 연말 시즌에는 크리스마스 시즌 테이블 웨어인 2인 디너 양식 세트를 판매했고요. 새벽배송으로 명품 테이블웨어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놀랍죠.

 

 

베르사체 메두사 원형 플레이트, ⓒ컬리

 

 

 

▸<도자기>

 

 

광주요 달항아리, ⓒ컬리

 

웨지우드나 베르사체 같은 유명한 명품 브랜드의 테이블웨어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 도자기 제품들도 찾을 수 있는데요. 가령 명품 도자기 브랜드인 광주요의 달항아리 역시 마켓컬리의 새벽배송 제품 중 하나예요. 또 전통잔 등 여러 도자기 제품들을 함께 판매하고 있어요.

 

 

📌오늘의 소마코 콕! 

✔️ 새벽배송 상품들을 통해서, 사람들의 소비 욕구가 다양해졌다는 사실을 알 수 있어요. 
✔️ 딸기 취향세트는 취향의 고급화전략으로 성공한 컬리의 소비자층에 적합해요.
✔️ 명품 테이블웨어, 전통 도자기 등 식기류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수요가 이전과 달라졌어요. 

 

 

❕연관글

명품 구독하고, 플랫폼으로 사는 MZ세대

명품 브랜드가 테이블을 차린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