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년 차 주니어 마케터를 위한 유튜브 추천

Marketing Trend/Contents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1. 18. 10:17

본문

 

 3년 차 주니어 마케터를 위한 유튜브 추천 

 

▼  ▼

 

 

기업의 꽃이라 불리는 마케팅! 브랜드의 색깔과 개성을 좌지우지하는 만큼 그 중요성이 강조되는데요, 그렇다면 마케터를 꿈꾸는 이들부터 이제 갓 마케터가 된 저연차 주니어들까지 어떻게 마케터로서 생활해 나가면 좋을지 안내해주는 유튜브 채널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먼저 이 길을 가본 고연차 마케터들이 말하는,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꿀조언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취뽀부터 시작하기 <AND> 

 

ⓒ유튜브 채널 <AND>

 

마케터가 내게 잘 맞는 직업이란 걸 알게 됐지만 첫 시작점을 어떻게 만들어가야 할지 막막할 때 보기 좋은 유튜브 채널을 소개합니다. <AND>는 발을 떼기 시작한 마케터보다, 마케팅의 세계에 발을 들이고 싶어 하는 이들에 맞춰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요. 이력서, 면접 등 취직 과정에 필요한 것들을 차근차근 숙련자의 입장에서 섬세하게 알려주거든요. 특히 면접에서 나올 법한 난해한 질문들을 유연하게 대처하는 법을 알려줘서 평소에 라디오처럼 틀어놔두기만 해도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AND>의 가장 큰 특징은 세대의 변화를 잘 반영한다는 점이에요. 고리타분하게 정석으로 내려오는 답변을 가르쳐주는 게 아니라, 개성 강한 Z세대가 자신다움을 잃지 않고 잘 면접 보는 법을 알려주거든요. 마케터로 진입하고 싶은 새내기 지원자들에게 안성맞춤인 채널입니다!

 

 

 

마케팅의 직장생활 A to Z <입사동기> 

 

ⓒ유튜브 채널 <입사동기>

 

마케터로서 이제 막 회사에 입사한 당신! 어떻게 하면 회사 생활을 잘 보낼 수 있을까요? <AND>가 입사하기 위한 다양한 조언을 알려준다면 <입사동기>는 말 그대로 회사 생활을 위한 꿀팁을 전수하는 채널이에요. 특히 마케터의 관점으로 그 조언이 이루어져 있어요. 좋은 상사 구분하기, 나와 맞는 회사 발견하기 등 광범위한 주제를 두고 두 입사 동기가 나와 수다 떨듯 정보를 전해주기 때문에, 마치 재미있는 팟캐스트를 듣고 보는 느낌이 들기도 하답니다. 특히 퀴즈나 밸런스 게임 형식 등으로 콘텐츠가 구성돼 있어서 내용이 더 흥미롭게 다가오기도 하고, 알찬 정보를 쉽게 리스트화 시킬 수도 있어요. 아직 1~3년차의 저연차 마케터에게 특히 추천하는 채널입니다!

 

 

 

독립을 꿈꾸는 마케터를 위한 <알로하융> 

 

ⓒ유튜브 채널 <알로하융>

 

그렇다면 회사를 나와 이제 나만의 퍼스널 브랜딩으로 독립하고 싶을 때, 그럴 땐 어떤 정보를 참고해야 할까요? <알로하융>은 브랜딩 마케터로 유명한 정혜윤 씨가 직접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에요. 독립을 준비하는 과정부터 프리랜스 마케터로서 준비해야 할 점, 회사를 그만두기 전에 먼저 생각해야 할 지점들, 홀로서면서 마음 챙김을 하는 방법 등 독립에 필요한 수많은 질문과 자기만의 경험을 전해주는 게 큰 장점입니다. 회사를 그만두지 않더라도, 퍼스널 브랜딩을 쌓아올리고 싶은 마케터에게 좋은 답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제는 기업의 이름이 아닌 직원 개인의 이름 또한 중요해진 시대니만큼 나만의 것을 만들고 싶은 마케터에게 추천하는 채널입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마케터를 꿈꾸는 지원자들은 유튜브 채널 <AND>를 통해서 서류 전현, 면접, 과제 전형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 이제 막 회사에 입사해 꿈을 이뤄가는 마케터라면 유튜브 채널 <입사동기>를 통해서 마케터가 갖춰야 할 미덕부터 유연한 회사 생활, 대처 방안까지 조언을 얻어보세요.
✔️ 이젠 나만의 홀로서기를 해보고 싶나요? 독립이나 퍼스널 브랜딩을 원하는 마케터라면 <알로하융> 채널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어요.

 

 

 

❕연관글 

필연적 변화를 마주하는 자세- 메타 마케팅 서밋(Meta Marketing Summit) 2022 온라인 참석 후기(2)

필연적 변화를 마주하는 자세- 메타 마케팅 서밋(Meta Marketing Summit) 2022 온라인 참석 후기(1)

마케터의 성장을 위한 도서 추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