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게시글 홍보하기 Tip!

Marketing Trend/Culture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5. 6. 16:23

본문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게시글 홍보하기 Tip!


페이스북마케팅 페이스북 게시글 홍보하기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 최근 1분기 매출이 급증했다는 뉴스가 들릴 정도로 페이스북은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때문인지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 브랜드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요. SNS를 활용한 마케팅이 효과가 크다고 하기에 많은 회사, 개인 사업자가 페이스북 페이지를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한국의 1,100만 명에 이르는 페이스북 사용자 가운데 55%가 하루에 한 번 이상 페이스북에 접속하고 있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용 시간의 25% 이상을 페이스북에 할애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모바일로 페이스북에 접속하는 사용자가 점점 증가하고 있고, 이에 맞춰 페이스북은 다양한 모바일 특화 마케팅 도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페이스북 활용 마케팅  중 페이스북 게시글 홍보하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 페이스북 게시글 홍보하기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을 늘리고 싶다면, 좋아요를 늘리고 싶다면 페이스북 게시글 홍보 서비스 이용을 추천해드립니다. SNS 마케팅은 탄력을 받는 데에 많은 시간을 소요하기 때문에 노출이 적은 페이지를 꾸준히 업데이트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게시물 홍보 서비스를 사용하면 페이스북 사용자들에게 게시물을 더 많이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게시물 작성을 위해 들인 노고를 헛되이 하지 않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페이스북 게시물 홍보 서비스는 게시물을 광고로 전환시켜, 페이지를 팔로우 하고 있지 않은 다른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뉴스피드 오른쪽 상단에 해당 게시물을 노출시키는 서비스입니다. 


페이스북마케팅 페이스북 게시글 홍보하기


물론 게시물은 페이스북의 광고 가이드라인을 충실히 따라야 한다. 만약 광고 관리자 계정이 있다면 페이스북 페이지 게시물 아래의 홍보하기 옵션을 선택해 최근 게시물을 간편하게 광고로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게시물 홍보 서비스의 효과는 어느정도일까요? 캘리포니아주의 해산물 식당인 Sam’s Chowder House는 이 게시물 홍보 서비스를 사용해 예약률과 순 매출을 한말만에 19% 증가시켰다고 합니다. 또한 양념 소스 생산업체 Bone Suckin’ Sauce처럼 게시물 홍보 서비스를 사용해 온라인 매출을 83% 증가시킨 사례도 있다고 하는데요. 비록 미국의 사례지만 국내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는 업체들도 참고해볼만한 사실입니다. 게시물 홍보 기능은 중소기업 및 개인 사업자에게 비용 대비 높은 마케팅 효과를 거둘 수 있게 하며, 도달 범위를 조절해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참고:it동아)


페이스북마케팅 페이스북 게시글 홍보하기


상태 업데이트, 사진, 동영상, 질문, 쿠폰 등 모든 게시물 홍보가 가능하며, 홍보된 게시물은 뉴스피드 화면의 우측 상단 '스폰서 페이지'에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홍보된 게시물은 스폰서(Sponsored)라는 글자가 우측 하단에 함께 표시됩니다. 예산을 합리적으로 집행할 필요성이 있는 개인 사업자나 중소기업의 경우 범위를 모바일 사용자로 한정해 광고를 집행하거나 모바일 특화 도구들을 이용하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특화 광고를 이용해, 효율적인 비용으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편이 좋습니다. 페이스북의 다양한 기능으로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