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운영 전략, 기업 페이스북 운영 시 꼭 알아야 할 사항은?

Social Marketing Korea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2. 25. 14:50

본문

페이스북 운영 전략, 기업 페이스북 운영 시 꼭 알아야 하는 사항들에 대하여 알아보자!


페이스북 운영 전략


최근 많은 기업에서 페이스북을 활용한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지 않은 기업을 찾는 것이 더 힘들정도로 많은 기업이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고 있는데요. 만반의 준비 후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는 기업이 있는 반면 무턱대고 페이스북 마케팅에 발을 들여놓는 기업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행동은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지 않는 것보다 못한 결과를 낳을 수 있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시 페이스북 운영 전략을 세운 후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페이스북 운영 전략 어떻게 세워야 할까요? 또한 페이스북 운영 시 꼭 알아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요? 페이스북 운영 전략과 함께 기업 페이스북 운영 시 꼭 알아야 하는 필수 사항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운영 전략


먼저 기업이 페이스북 팬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은 소비자들의 참여를 통해 그들의 needs를 파악할 수 있고, 일상적인 방법으로 기업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몇몇 기업 팬 페이지들을 살펴보면,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그들과 소통하는 것보다는 단순히 관심을 끌기 위한 소소한 이벤트나 '좋아요' 버튼을 눌러줄 것을 간접적으로 유도하는 콘텐츠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페이스북 마케팅 보다 진정성이 담긴 고객과의 소통, 커뮤니케이션을 중요 시 여기는 페이스북 마케팅을 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운영 전략


기업은 팬들의 활동을 유도하기 위한 노력들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한다고 해서 다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즉, 기업 브랜딩에 도움이 되는 액티브팬들의 수를 늘리는 전략을 세워야 하는 것인데요. 기업이 업데이트하는 콘텐츠는 이런 액티브 유저의 활동에 큰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 콘텐츠 공유에 앞서 필요한 사항 중,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포스팅 전략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운영 시 포스팅 Tip


1. 짧은 문장을 이용해 상태를 업데이트 하라.

2. 행동을 유도하라.

3. 하루에 두 개 이상의 콘텐츠를 업데이트 하지 마라.

4. 주말을 이용해 콘텐츠를 공유하라.

5. 사진과 비디오로 콘텐츠로 다양하게 공유하라.

6.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인간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라.

7. 팬들의 질문이나, 코멘트에 꼭 답해주어야 한다.

8. 팬의 관심도가 큰 주제를 공유해야 한다.

9. 최근 사진 쇼케이스 바를 이용한다.


출처 : 월간IM


페이스북 운영 전략


이 외에도 다양한 전략을 활용하여 기업은 팬 페이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포스팅의 방법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포스팅 되는 콘텐츠를 전략적으로 구성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페이스북 콘텐츠를 구성할 때에도 위와 같은 전략을 참고한다면 자연스럽게 팬들의 반응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콘텐츠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은 기업과 소비자 사이에 강한 유대감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소비자들은 기업의 팬 페이지에 방문하면서 그 페이지로부터 유용하고 질 높은 정보를 얻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기업은 책임감을 가지고 소비자의 참여와 그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업의 고민이 필요합니다.


페이스북 운영 전략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기업만의 페이스북 운영 전략이 필요합니다. 다른 기업들과 똑같은 운영 전략을 세워서는 안되겠지요. 자신의 기업에 맞는 페이스북 운영 전략을 세워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 페이스북 마케팅 전문가 또는 페이스북 마케팅 대행 업체와 함께 진행하시면 더욱더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