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쿠폰(facebook offers) 성공사례

Social Marketing Korea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2. 28. 17:57

본문

페이스북 쿠폰(facebook offers) 성공사례에 대하여 알아보자

 

페이스북 쿠폰 성공사례

 

페이스북 쿠폰이라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2012년 8월부터 한국에서 정식 서비스가 된 '페이스북 오퍼 (facebook offer)'는 기업들이 소셜미디어와 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SNS 정보 확산력을 활용해 기업이 프로모션을 목적으로 바코드나 식별코드를 통해 페이스북으로 타겟팅 및 효과 측정을 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쿠폰은 사용자가 해당 기업의 쿠폰 받기를 누르면, 자신의 페이스북 이메일 계정으로 쿠폰이 자동 발급되는 방식입니다. 이미 외국에서는 라스베가스의 '아리아(Aria) 리조트 '가 페이스북 쿠폰 발행 후, 1500개의 방이 예약이 되고 무려 5배에 가까운 투자 수익율을 거뒀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쿠폰 성공사례

 

한국에서는 페이스북 쿠폰을 활용한 마케팅이 큰 성공을 거둔 사례가 있습니다. 2012년 8월, 국내 외식업체 최초로 T.G.I 프라이데이가 페이스북 쿠폰을 통해 50%할인권을 제공했습니다. 6시간만에 15,000개의 쿠폰이 모두 팔렸던 위업을 달성했었고, 2012년 9월, 한국 피자헛도 페이스북 쿠폰을 발행하여 서비스 게시 하루 만에 무려 10만장의 쿠폰을 발급하였습니다.

 

페이스북 쿠폰 성공사례

 

 

더불어 화장품 업계에서도 2012년 8월 토니모리도 페이스북 쿠폰을 통해 20%할인권을 제공하였고, 보떼 역시 3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페이스북 쿠폰을 발행하여 20~30대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페이스북 쿠폰 성공사례

 

 

소셜미디어와 오프라인 매장을 연계시켜주는 페이스북 쿠폰은 지금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깔려있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쿠폰을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제일 큰 장점이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북은 날이 갈수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며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쿠폰들의 성공 사례 역시 이전과는 다른 굉장히 색다르고 독창적인 마케팅이었습니다. 페이스북을 활용한 마케팅 역시 더욱 발전하고, 다양해질 것으로 예측 되고 있습니다. 과연, 또 어떠한 페이스북 마케팅들이 출시가 될 지 매우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연관글

 

제약사들의 SNS마케팅 - 후시딘, 레모나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브랜드 페이스북 마케팅 붐!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는?

 

SNS마케팅이란? SNS마케팅 성공사례 알아보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