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보안 팁, 페이스북 계정의 안전을 유지하는 방법 7가지

Marketing Trend/Culture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5. 22. 14:48

본문

페이스북 보안 팁, 페이스북 계정의 안전을 유지하는 방법 7가지


페이스북 보안 팁


딱딱하고 거대한 기업 홈페이지보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SNS로 뮤지컬 팬들과 소통하거나, ‘좋아요’를 몇 명 이상 누르면 소원을 들어주는 소원성취 공약까지 이제 SNS는 팬을 늘리기 위한 단순한 이벤트에서 소비자의 스토리와 감성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기업, 브랜드에서도 많이 활용하고 있는 페이스북. 이렇게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페이스북에도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보안이 취약하다는 점입니다. 오늘은 보안이 취약한 페이스북 보안 팁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게정의 안전을 유지하는 방법 7가지, 페이스북 보안 팁!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페이스북 보안 팁


먼저 페이스북 계정의 안전을 유지하는 7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보안 팁

  1. 복잡한 비밀번호를 선택해야 합니다. 최소 6자 길이의 글자, 숫자, 구두점 조합(! 또는 &)을 사용하세요.
  2. 이메일 주소의 보안을 신경써 주세요.
  3.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하는 컴퓨터를 이용할 때는 페이스북에서 로그아웃하세요.
  4. 컴퓨터에서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실행해야합니다.
  5. 계정에 보안 질문을 추가하세요.
  6. 추가적인 보안 기능을 활용해야 합니다.
  7. 내용을 클릭하거나 다운로드하기 전에 먼저 생각하세요.


페이스북 보안 팁


페이스북 계정의 안전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하여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자면 페이스북에서 어떤 글, 사진을 클릭하기 전에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알고 있는 친구나 회사에서 온 것이라도 의심스러운 링크는 절대 클릭해선 안됩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받은 링크와 이메일을 통해 받은 링크 모두가 해당됩니다. 친구가 스팸을 클릭한 경우, 실수로 그 스팸을 보내거나 스팸성 게시물에서 태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확실히 알지 못하는 파일(예: .exe 파일)을 다운로드해서는 안 됩니다 고유하고 보안 수준이 높은 비밀번호를 선택하세요. 최소 여섯 개의 글자, 숫자, 구두점의 조합을 사용하고 이 비밀번호를 다른 계정에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페이스북 보안 팁


로그인 정보, 즉 이메일, 비밀번호를 다른 사람에게 절대 알려주어선 안됩니다. 로그인 정보를 공유하면 뭔가를 준다고 하는 사람이나 페이지가 더러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거래는 사이버 범죄자들의 소행이며 페이스북 이용 약관에 위배됩니다. 페이스북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경우, 페이지 주소의 URL에 facebook.com/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한후 입력해야 합니다. 꼭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로그인하세요. 때로는 사기범이 페이스북 로그인 페이지처럼 보이는 가짜 페이지를 만들어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유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기 전에 페이지의 URL(웹 주소)을 확인하세요. 의심스러운 경우 브라우저에 facebook.com을 입력하면 언제든지 실제 페이스북사이트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의 최신 버전에는 보안 보호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심스러운 피싱 사이트를 방문하려고 할 때 경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의 안전을 유지하는 방법과 함께 페이스북을 안전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