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세계 유니버스 멤버십 출시, 나도 한 번 갈아타볼까?

Marketing Tren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6. 28. 09:30

본문

 

 

 신세계 유니버스 멤버십 출시, 나도 한 번 갈아타볼까? 

 

▼  ▼

 

 

 


신세계가 네이버와 쿠팡에게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지난 6월 8일 '신세계 유니버스'라는 통합 유료 멤버십을 출시한 건데요, 무려 손석구를 모델로 화려한 시작을 알렸어요.

 

 

출처 : 신세계 홈페이지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신세계유니버스 시작함’이라고 포스팅을 하며, ‘SSG는 손석구다’라고 글을 올렸죠. 손석구와 SSG, 모델 발탁 아이디어는 기가 막히네요 :)

 

 

출처 : 정용진회장 인스타그램

 

 

먼저 신세계 멤버십에는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01. 세계 유니버스 멤버십이란?

 

 

신세계 유니버스는 1년에 연회비 3만 원을 내면 가입비에 상응하는 3만 원의 캐시백을 돌려주고, 이마트와 SSG닷컴, G마켓과 신세계백화점 등 신세계그룹의 주요 계열사 어디서나 온, 오프라인 상시 5%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또한 면세점에서 최대 15% 할인, 스타벅스 월 최대 5회 제조음료에 대해 별 1회씩 추가 제공을 받아요. (만약 스타벅스에서 멤버십을 가입한다면, 제조음료 쿠폰 5장을 받아요.) 

 

출처 : 신세계 홈페이지

 

 

 

 

02. 신세계 멤버십 혜택! 그래서, 혹 한가요? 

 

 

신세계 측에서는 이번 멤버십이 캐시백과 각종 할인 쿠폰을 다 같이 묶으면 연간 200만 원 이상의 혜택을 소비자에게 돌려주는 셈이며, 가입비의 10배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멤버십 연합체라고 했어요. 그러나 네이버나 쿠팡의 멤버십을 끊고, 신세계 멤버십을 이용할 정도로 혹한 포인트들이 있는지 한 번 생각해 보게 되는데요. 아직 주변 지인들에게 신세계 멤버십이 좋다고 추천을 받거나, 커뮤니티에 신세계 멤버십이 좋다는 글이 많이 보이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도 한 번 알아볼게요.

 

먼저, 복잡한 체계라는 장벽이에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G마켓, 신세계면세점, 스타벅스 등 6개 계열사의 혜택을 모았다고 하지만, 계열사가 너무 많아서 와닿지 않는 부분이 있어요. 또한 혜택률 5% 역시, 멤버십에 가입할 만한 행동 변화 요인까지는 아니란 의견이 다수 있어요.

 

실제로 혜택이 줄어든 경우도 있어요. 예를 들어, G마켓은 기존에 3만 원의 스마일클럽을 가입하면 3만 5천 원의 혜택을 주었지만, 지금은 3만 원만 주니 5천 원이 줄어들었어요. 또한, 스마일배송 1만 5천 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도 사라졌어요.

 

 

 

 

03.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심이 가는 이유

 

 

출처 : 신세계

 

 

 

생각보다 기대에 못 미치는 혜택에도 불구하고, 기대감이 사라지지 않는 이유는 이게 끝이 아니라는 점이에요. 현재 신세계그룹은 이마트 24, 신세계푸드, 스타필드 멤버십 동참을 준비 중이며,  멤버십 회원 혜택이 쇼핑, 외식, 레저 부문 등으로 늘어날 수도 있다고 밝혔어요. 혜택을 계속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밝힌 거죠! 

 

대기업의 파워를 보여줄 수 있을지, 쿠팡과 네이버가 견제할 만한 멤버십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 6월 8일 신세계 유니버스라는 온오프라인 신세계 계열사의 혜택을 모은 멤버십이 출시되었어요.
✔️ 메인 혜택의 매력도 부재와 일부 줄어든 혜택으로 고객의 반응은 조금 더 지켜볼 필요가 있어요.
✔️ 신세계는 계속 혜택을 추가한다고 밝힌 만큼, 어떤 추가 혜택이 출시될지가 멤버십의 인기를 결정할 것 같아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