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첫 회사에 입사를 했는데 사수가 없다면 어떡해야 할까요? 마케팅 팀원이 나 혼자 밖에 없다면 앞이 막막할 수밖에 없는데요. 사실 스타트업에서는 흔한 상황이에요. 그렇다 보니 폴인, 퍼블리, 마케팅 뉴스레터를 통해 여러 경험과 레퍼런스를 찾아보고, 스스로 성장해 나아갈 수밖에 없는데요. 온라인은 확실하게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혼자 일하는 마케터분들에게는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 모임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것을 추천해요. 나에게 당장 필요한 지식을 즉각적으로 얻을 수 없겠지만 그 보다 더 좋은 영감과 관점의 확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여러 분야의 융합은 창의성의 원천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마케터에게 필요한 창의력, 이 창의력은 타인과 교류를 통해 새로운 자극에서 얻을 수 있다는 점! 교류를 잘하는 것도 일을 잘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직군의 사람들과 영양가 높은 대화를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커뮤니티를 추천할게요.
* 실제로 참여해 보고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모임들이에요!
노마드워커를 위해 서로 연결하는 코워킹클럽 ‘노마드랑’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일을 할 수 있는 모임이에요. 모임은 매번 다양한 공간에서 진행되며 약 10명 이내의 소수 인원으로 진행되는데요. 주로 혼자서 참여하시는 분들이 많은 편이에요. ’함께 일하기’라는 하나의 주제로 모였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대, 다양한 직군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요. 업무 집중 시간과 점심식사 및 네트워크 타임테이블이 정해져 있기에 일할 땐 일에 집중을, 네트워크 시간에는 자유로운 교류를 할 수 있어요.
코워킹클럽 외에도 워케이션 관련 프로그램과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프리랜서, 재택근무자, 노마드를 꿈꾸는 분들에게 굉장히 좋은 커뮤니티 모임이에요. 노마드랑 코워킹클럽 일정은 정해져 있지 않아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일 좀 하는 중니어들의 게지런한 커뮤니티 Lazy bird coffee club.
LBCC는 매주 일요일 오전에만 진행되며 커뮤니케이션을 중점인 모임이에요. 매주 한 가지 주제가 정해지고 호스트가 대화를 이끌어가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업무 스킬 업부터 내면을 강하게 단련하는 모임까지 토픽의 범위가 굉장히 넓은 전문성 있는 모임이에요.
모임은 점차 확장되고 있는데요. 주기적인 모임, 토요일 클럽도 진행되고 있어요. 신청방법은 인스타그램 공지 글 확인 후 DM으로 신청 이유를 작성하면 됩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며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코워킹클럽 ‘노마드랑’.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깊은 대화를 해 볼 수 있는 커뮤니티 모임 'LBCC'. 혼자 고독하게 싸우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분명 도움이 되는 오프라인 모임입니다.
이번 주 주말 새로운 모임에 한 번 참여해 보는 건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