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덕이 된 김밥 덕후의 인스타그램 운영 꿀팁

Marketing Trend/Branding

by NJS 2023. 2. 28. 09:30

본문

 

성덕이 된 김밥 덕후의 인스타그램 운영 꿀팁

 

▼  ▼

 

 

 

ⓒgimbapzip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에서 많은 사람의 호응과 관심을 이끌어낸 김밥집 계정은 전국 각지의 맛있는 김밥을 소개하면서 주관적인 기준으로 평가를 내리고 있어요. 스스로에게 '김밥 큐레이터' '김밥 평론가'라는 귀엽고 전문적인 이름을 붙이고 활발히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죠. 김밥덕후로서 성덕이 된 그는 김밥 커뮤니티인 '김밥순례'를 운영하면서 덕업일치를 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김밥집 계정의 특이점은 무엇일까요? 도대체 어떤 점 때문에 사람들이 이렇게 환호하는 걸까요? 

 

 

 

 

ⓒgimbapzip 인스타그램

 

 

 

전국의 모든 김밥을 먹어보겠다는 일념 하나로 김밥 전문 인스타그램을 시작한 김밥집은 객관적인 리뷰를 위해 협찬마저도 마다하는 열혈 덕후예요. 김밥일주를 시작한 지 올해로 3년 차. 좋아하는 것 한 가지를 꾸준히 탐미하는 과정을 올리면서 많은 사람들은 김밥집 계정이 얼마나 김밥에 진심인지 알 수 있었어요. 또 눈에 띄는 건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좋아할 만한 사진 스타일이에요. 선명한 색감, 맛깔나보이는 구도가 눈길을 끌죠. 또 김밥은 유년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음식이고, 지금도 좋아하는 사람이 많은 편이죠. 이렇게 대중적인 소재를 인스타그램 계정 컨셉으로 차용했다는 점도 인기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어요.

 

 

 

 

 

 

 

ⓒgimbapzip 인스타그램

 

 

 

 

 

 

게다가 김밥에 대한 평가도 무척 구체적이에요. 영화 평론가의 평가를 연상시키는 한줄평과 함께, 구체적인 맛과 느낌을 묘사하고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요. 방송출연 여부까지 확인하는 전문성은 진짜 '김밥 평론가' 다운 면모이기도 해요. 단순히 개인적인 김밥 생활을 전시하고 마는 게 아니라, 구체적인 정보와 자기만의 관점으로 사람들의 호기심을 키우고 관심을 이끌 수 있었어요. 게다가 성실하게 계정을 운영해나가는 모습도 장점이고요.

 

 

 

 

ⓒgimbapzip 인스타그램

 

 

 

이렇게 다양한 매체에서 김밥 평론가로서 맛있는 김밥 가게를 추천하는 김밥집 계정. 자신의 선호와 취향을 명확히 알고 그것을 파고 들어가는 딥 다이브(Deep Dive)의 좋은 사례이기도 해요. 나만의 부계정으로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 있으신가요? 혹은 좋아하는 것을 아카이빙 하고 싶나요? 김밥집 계정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어보세요.

 

 

 

 

📌오늘의 소마코 콕! 

✔️ 인스타그램 '김밥집' 계정은 2021년부터 전국 김밥 일주를 하며 김밥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 영화 평을 연상시키는 훌륭한 김밥평들은 '김밥 평론가' '김밥 큐레이터'라는 자칭에 손색없어 보입니다.  
✔️ 대중적 인기를 구가하는 소재를 차용했다는 점 + 꾸준히 성실하게 한 우물을 판다는 점 등이 인기 요인이에요.

 

 

 

❕연관글

이미지의 '목적'으로 말하는 인스타그램 브랜딩

 Z세대 포트폴리오? 인스타그램으로 하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