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페이지 보다 블로그가 좋은점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6. 08:30

본문

홈페이지 보다 블로그가 좋은점

요즘 홈페이지를 제작할까, 홈페이지 제작 할려면 얼마나 비용이 들까. 블로그를 만들어 볼까. 유명한 블로그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사업주들의 고민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이 시대에 홍보가 받쳐주지 않으면 성공이 따라 주지 않기 때문이겠죠. 홈페이지를 만들지, 블로그를 만들지 고민하는 사업주들에게 요즘 왜 그렇게 블로그를 운영하는 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1.  호스팅비, 용량, 트래픽 걱정  NO

홈페이지는 호스팅회사에 정기적으로 일정한 돈을 지불해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1년단위 계약를 하더라도 비용은 어느정도는 청구가 되지요.  또  홈페이지는  용량도 그리 많지 않아 음악과 동영상, 사진 등 콘텐츠를 다양하게 하지 못합니다. 요즘같은 소셜미디어 시대에 참 안타깝네요.  방문자가 많을 때는 또 어떤 걱정거리가 있을까. 바로 홈페이지는 트래픽 입니다. 일시적으로 갑자기 방문자가 몰려 트래픽이 증가하면  홈페이지는  트래픽 걱정을 해야 합니다. 일시적인 방문자 폭주로 트래픽이 증가했을 때는 홈페이지 접속이 차단 됩니다. 트래픽 증가비를 내야 접속차단을 풀 수 있는 함정이 여기 있죠.

블로그를 만드는 것은 어떨까요? 호스팅비도 내지 않고, 용량과 트래픽 걱정이 전혀 없습니다. 블로그는  동영상이나 사진을 마음대로 올릴 수 있어 표현의 공간도 활달하고 방문자가 갑자기 몰린다고 해도 접속 차단이 되지는 않죠;;;

홈페이지 만들기

 

2. 방문객이 저절로 찾아오는 메타블로그

 

사업주분들은 홈페이지를 개설한 이후 신경 많이 쓰였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방문수를 늘리기 위해서 일부러 웹친구도 사귀고 방문객 수에 꽤 신경 쓰이죠. 블로그를 하면 이런 고민은 조금 사라질 거라 판단됩니다. 블로그의 글을 모아주는 메타블로그'에 나의 블로그를 등록하면 되는 거니까요. 블로그의 글이 등록되면 메타블로그에도 자동적으로 업로드가 되는데요, 이것이 사람들을 나의 블로그로 모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꾸준히 블로그의 글을 등록해 메타블로그에  많이 업로드가 되면 방문자가 증가함은 물론 홍보효과는 덤입니다.  

 

 

 

3. 소통의 바다, 블로그  

홈페이지를 만드는 사업주 분들은 다 아실 겁니다. 콘텐츠의 한계가 참 크다는 것을 요.  브랜드 홍보라는 홈페이지의 특성상 정치, 경제, 사회 등 다양한 이슈를 다룰 수가 없었죠.  블로그는 어떨까요? 좀 더 자유로운 블로그의 특성을 이용해 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 있죠. 내가 홍보하고자 하는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올려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전략이라던지, 브랜드와 연관된 다른 정보를 많이 올려서 더 많이 유입될 수 있도록 하는 등 블로그를 이용해 고객들과 소통하는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홈페이지

 

 

4. 뚝딱 한 번이면 리뉴얼이 된다!? 

홈페이지를 리뉴얼 한 적 다들 있으신가요? 매번 똑같은 메인화면으로 놔두기에는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 수가 없고, 그렇다고 자주 바꾸기에는 비용도 만만치 않고, 리뉴얼 기간도 오래 걸려 쉽게 바꿀 수가 없었습니다. 블로그는 이 점에서 최고의 장점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 가면 클릭 몇 번으로 레이아웃이 자동으로 바뀌고 쉽게 이미지 보정까지 할 수 있어서 전공자가 아니어도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남들보다 더 좋은 홍보를 하려면, 한 번 유입된 고객을 놓치지 않으려면 전문가의 손길을 빌려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5. 좋은 콘텐츠는 돈을 벌게 해준다!? 

요즘 잘나가는 블로그에는 다들 '구글 애드센스'나 '다음 애드클릭스'등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인기입니다. 블로그를 포스팅하면서 재미도 느끼고 스폰서 광고를 통해 적은 금액이지만 조금씩 쌓이는 이 재미 또한 빼놓을 수 없거든요. 홈페이지에서는 이런 수입은 기대하기가 어렵다고 하는게 맞습니다. 방문객이 블로그보다 많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좋은 글을 많이 올려 방문객이 늘어난다면 부수익도 노려볼만 합니다. 이상 홈페이지보다 블로그가 좋은 점을 나열해 봤는데요, 블로그를 운영해 본다면 훨씬 더 많이 느껴지시리라 생각합니다. 혼자 운영해보다가 좀 더 사업의 홍보를 위해서 이용하려면 전문가의 도움도 받아볼 만 합니다.

 

 

 

 

연관글

궁금증을 유발하는 입소문 마케팅

‘소셜미디어 스타’ 직원,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용방법

소셜마케터가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

관공서 캠페인 홍보 방법 이렇게 준비하자

검색엔진 마케팅의 2가지 형태 SEO vs CPC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