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용방법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5. 08:30

본문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용방법

네이버에서 구글애널리틱스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웹사이트 분석지표, 그래프를 활용한 사이트 운영을 지원하는 웹로그 분석 서비스인 애널리틱스를 출시했습니다. 국내 굵직한 검색엔진 사이트에서 출시된 서비스라 조금 기대가 되는데요, 구글 애널리틱스도 기본적인 사이트 유입경로나 방문자의 사이트 활동, 재방문, 매출 등 이 측정 가능 한 부분입니다만 네이버 회원이라 한 번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서 티스토리에서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자세한 기능은 티스토리에서 가입 후 알아보도록 하죠.  

 

 네이버 애널리틱스 바로 가기

 

 

 

 

 

네이버에 로그인 한 뒤, 네이버 애널리틱스 바로 가봅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면 '바로시작하기'가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곳을 클릭하면 약관동의 하고 '다음'클릭!

 

 

다음에는 본인 블로그를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등록할 차례입니다. 사이트명에는 본인 사이트 이름을 넣으시면 되고, 사이트 URL에도 사용하는 블로그 주소를 넣어주세요.

 

 

 

블로그 정보를 넣고 나면 '스크립트복사'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스크립트가 바로 복사가 되요

 

 

스크립트를 복사를 한 후 제가 관리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적용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꾸미기 →HTML/CSS 편집을 클릭하면 HTML 소스가 나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body> 바로 윗부분에 아까 복사해뒀던 스크립트를 붙여넣는거죠. 그리고 맨 밑에 '저장'을 클릭하면 적용이 됩니다. 전 하루쯤 애널리틱스에서 확인이 되더라구요. 

 

 

 방문분석

 

                                    전 하루쯤 애널리틱스에서 확인이 되더라구요. .

 

 

 

 방문현황, 페이지뷰, 시간/요일별 방문분포, 재방문 간격, 체류시간 등의 통계를 통하여 방문자의 사이트 이용행태를 파악할 수 있어요.

 

 유입분석

 

방문자의 유입통계를 파악할 수 있는 검색유입현황, 유입검색어, 유입상세 URL을 제공해주며
방문자의 기간별 유입 요약정보, 이용 검색엔진과 검색어, 방문계기가 된 페이지 등도 확인할 수 있어요.

 

 

 

이외에도 이메일, 배너, CPC 등의 캠페인을 통해 유입한 방문자 수를 확인해 캠페인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구요, 전자상거래 거래 건수 매출 및 판매상품 등 전반적인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자체가 너무나 분석이 상세해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한다면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크게 만족을 못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도 기본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 꼭 필요한 기능들이 있기에 블로그를 관리하면서  더 편한 쪽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연관글

[소셜마케팅] - 소셜마케터가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

[We Go Marketing] - 인기있는 블로그의 5가지 특징, 좋은 블로그 만들기 TIP !

[소셜마케팅] - 소셜마케팅 정석 - SNS마케팅 베스트셀러 추천도서

[소셜학개론] - ‘소셜미디어 스타’ 직원,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소셜학개론] - 반응형 웹(Responsive Web)이란? 반응형 웹의 핵심에 대하여 알아보자.

[소셜마케팅] - 검색만 해도 마케팅효과, 구글검색엔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