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λ³Έλ¬Έ 제λͺ©

KPIλ₯Ό 초과 λ‹¬μ„±μ‹œν‚¨ <CJν”„λ ˆμ‹œμ›¨μ΄> λΈŒλžœλ”© 캠페인의 μ „λž΅μ€?

Social Marketing Korea/SOMAKO-Kterview

by psb 2022. 10. 20. 14:52

λ³Έλ¬Έ

πŸ“‚ Marketing File 1. KPIλ₯Ό μ΄ˆκ³Ό λ‹¬μ„±μ‹œν‚¨ <CJν”„λ ˆμ‹œμ›¨μ΄> λΈŒλžœλ”© μΊ νŽ˜μΈμ˜ μ „λž΅μ€?

Interviewee λ ˆλ“œνŽ­κ·„ Sales&Marketing사업뢀 IνŒ€ λ³€μ˜ν™”νŒ€μž₯

 

 

Editor λ³€μ˜ν™” νŒ€μž₯, μ†Œλ§ˆμ½”

by. λ§ˆμΌ€νŒ… μ»¨μ„€ν„΄μ‹œ κ³¨λ“œλ„₯슀


 

CJν”„λ ˆμ‹œμ›¨μ΄λŠ” 쒋은 μ‹μžμž¬λ₯Ό μœ ν†΅ν•˜λ©°, κ±΄κ°•ν•˜κ³  λ§›μžˆλŠ” 식문화λ₯Ό μ°½μΆœν•˜λŠ” λŒ€ν•œλ―Όκ΅­ κΈ€λ‘œλ²Œ μ‹μžμž¬ μœ ν†΅ 및 ν‘Έλ“œμ„œλΉ„μŠ€ μ „λ¬Έ κΈ°μ—…μž…λ‹ˆλ‹€.

 

 

β“’cjν”„λ ˆμ‹œμ›¨μ΄

 

 

CJν”„λ ˆμ‹œμ›¨μ΄μ˜ μƒˆλ‘œμš΄ λΈŒλžœλ“œ 벨λ₯˜λ₯Ό λŒ€λ‚΄μ™Έμ μœΌλ‘œ μ•Œλ¦¬κ³ , CJν”„λ ˆμ‹œμ›¨μ΄μ˜ μ„œλΉ„μŠ€ 인지도λ₯Ό μ œκ³ ν•˜λŠ” 것을 λͺ©ν‘œλ‘œ λΈŒλžœλ“œ 필름을 μ œμž‘ν•˜μ˜€μŠ΅λ‹ˆλ‹€.κΈ°μ—… κ°„λŒ€μƒμœΌλ‘œ ν•˜λŠ” μ˜μƒκ³Ό, μ†ŒλΉ„μž (B2C) λŒ€μƒμœΌλ‘œ ν•˜λŠ” 각 νƒ€κ²Ÿλ³„ μ˜μƒ 총 2νŽΈμ„ μ œμž‘ν•˜μ—¬, λΈŒλžœλ“œ 인지도 ν–₯상을 μœ„ν•œ 첫 λ°œλ‹μ›€μ„ μ‹œμž‘ν•˜μ˜€μŠ΅λ‹ˆλ‹€.

 

 

 

λ―Έμ…˜. ‘CJν”„λ ˆμ‹œμ›¨μ΄λ₯Ό λ”μš± μƒˆλ‘­κ²Œ, λ”μš± κ°€κΉŒμ΄!

 

이번 λΈŒλžœλ“œ μ˜μƒμ—λŠ” CJν”„λ ˆμ‹œμ›¨μ΄μ˜ λ©”μ‹œμ§€κ°€ μ¦‰κ°μ μœΌλ‘œ λ…ΈμΆœμ΄ 되고, λ©”μ‹œμ§€λ₯Ό 보닀 λͺ…ν™•ν•˜κ²Œ μ „λ‹¬ν•˜λŠ” 것이 λ―Έμ…˜μ΄μ—ˆμ–΄μš”. CJν”„λ ˆμ‹œμ›¨μ΄μ˜ μƒˆλ‘œμš΄ λ©”μ‹œμ§€λŠ” ‘Create New Way, Enjoy Fresh Way’둜,  ‘CJν”„λ ˆμ‹œμ›¨μ΄λ₯Ό 즐기닀. μƒˆλ‘œμš΄ κ°€λŠ₯성을 λ§Œλ‚˜λ‹€κ°€ μ˜μƒμ—μ„œ λͺ…ν™•ν•˜κ²Œ λ³΄μ—¬μ€˜μ•Ό ν•˜λŠ” 것을 λͺ©ν‘œλ‘œ ν–ˆμ£ .

 

CJν”„λ ˆμ‹œμ›¨μ΄κ°€ κΈ°μ‘΄ B2B μœ ν†΅νšŒμ‚¬μ˜ ν¬μ§€μ…˜μ—μ„œ B2B2C, B2C둜의 ν™•μž₯ν•˜λŠ” 변화에 맞좰, 각각 νƒ€κ²Ÿμ— λ§žλŠ” μ˜μƒμ„ μ œμž‘ν•˜κΈ°λ‘œ ν–ˆμ–΄μš”. λΈŒλžœλ“œ λ©”μ‹œμ§€λ₯Ό κ°•μ‘°ν•˜κΈ° 전에 νƒ€κ²Ÿλ“€μ˜ 상황에 λ§žλŠ” CJν”„λ ˆμ‹œμ›¨μ΄μ˜ μ„œλΉ„μŠ€λ₯Ό λ§€μΉ­ ν•˜λŠ” 방식에 λŒ€ν•΄ κ³ λ―Όν–ˆμ£ .

 

 

 

μ „λž΅ 1. CJν”„λ ˆμ‹œμ›¨μ΄λ₯Ό μ‹œκ°μ μœΌλ‘œ μ‹€μ²΄ν™”ν•˜λ‹€.

 

CJν”„λ ˆμ‹œμ›¨μ΄μ˜ 'μ—μ΄μ „νŠΈν”„λ ˆμ‹œ'

 

μš°μ„  CJν”„λ ˆμ‹œμ›¨μ΄λ₯Ό λͺ¨λ₯΄λŠ” μ‚¬λžŒλ“€μ—κ²Œ CJν”„λ ˆμ‹œμ›¨μ΄κ°€ ν•˜λŠ” 사업 μ˜μ—­λ“€μ„ 보여주기 μœ„ν•΄μ„œλŠ” μ„œλΉ„μŠ€λ₯Ό λ‹¨μˆœ μ—΄κ±°ν•˜κΈ°λ³΄λ‹€λŠ” λΉ λ₯΄κ³  λͺ…ν™•ν•œ 이해에 도움이 λ˜λ„λ‘ μ‹€μ²΄ν™”ν•˜λŠ” 것이 ν•„μš”ν•˜λ‹€λŠ” λ°©ν–₯성을 μ„Έμ› μ£ κ·Έλž˜μ„œ μ„ νƒν•œ 것이 μ—μ΄μ „νŠΈ ν”„λ ˆμ‹œ’ μ˜ˆμš”.

 

μ €ν¬λŠ” CJν”„λ ˆμ‹œμ›¨μ΄λ₯Ό μ‹€μ²΄ν™”λ‘œ ν‘œν˜„ν•˜μ—¬ 저희가 ν•΄μ•Ό ν•˜λŠ” 이야기λ₯Ό μ˜μƒ μ•ˆμ—μ„œ ν’€μ–΄λ‚΄κ³ μž ν–ˆμ–΄μš”. μ‹€μ²΄ν™”λŠ” μ—μ΄μ „νŠΈν”„λ ˆμ‹œμ™€ CJν”„λ ˆμ‹œμ›¨μ΄λ‘œ λ™μΌμ‹œν•˜μ—¬, κ³ κ°λ“€μ΄ 보닀 μ‰½κ²Œ CJν”„λ ˆμ‹œμ›¨μ΄λ₯Ό μ΄ν•΄ν•˜κ³  λ”μš±λ” μΉœκ·Όν•˜κ²Œ λ‹€κ°€κ°ˆ 수 μžˆλŠ” λ°©λ²•μœΌλ‘œ κ³ μ•ˆν•΄λ‚Έ κ²ƒμ΄μ˜€μ£ . 이번 λΈŒλžœλ“œ ν•„λ¦„μ˜ ν‚€ λ©”μ‹œμ§€λŠ” 데이터λ₯Ό 기반으둜 맞좀 μ†”λ£¨μ…˜κ³Ό λ‹€μ–‘ν•œ μ½˜ν…μΈ λ₯Ό μ œκ³΅ν•˜λŠ” 역할을 ν•˜λŠ” μ—μ΄μ „νŠΈ ν”„λ ˆμ‹œκ°€ 고객의 λ‹ˆμ¦ˆκ°€ μžˆλŠ” 곳이면 μ–΄λ””μ—μ„œλ‚˜ 고객의 λ‹ˆμ¦ˆλ₯Ό μ±„μ›Œμ€€λ‹€λŠ” κ²ƒμ΄μ—ˆμ–΄μš”.

 

 

μ „λž΅ 2. νƒ€κ²Ÿλ³„ λ‹ˆμ¦ˆλ₯Ό λ…Ήμ—¬λ‚Έ λΈŒλžœλ“œ λ©”μ‹œμ§€

 

1.    B2B λŒ€μƒ, 사μž₯λ‹˜ 편

이제 막 사업을 μ‹œμž‘ν•˜λŠ” 사μž₯λ‹˜λ“€μ„ λŒ€μƒμœΌλ‘œ CJν”„λ ˆμ‹œμ›¨μ΄μ™€ ν•¨κ»˜ 어렀움을 ν•΄κ²°ν•  수 μžˆλ‹€λŠ” λ©”μ‹œμ§€ 전달을 λͺ©μ μœΌλ‘œ ν•˜κ³ , μ—μ΄μ „νŠΈ ν”„λ ˆμ‹œλ₯Ό μ‹€μ²΄ν™”ν•œ λŒ€μƒμ΄ μ§μ ‘μ μœΌλ‘œ 문제 해결을 ν•˜λŠ” λͺ¨μŠ΅μ„ μ‹œκ°μ μœΌλ‘œ 보여주며 μ–΄ν•„ν•˜κ³ μž ν•˜μ˜€μ–΄μš”.

 

 

 

 

2.    B2C λŒ€μƒ, 직μž₯인 편 

직μž₯인 편 μ˜μƒμ€ λŒ€μ™Έμ μœΌλ‘œ B2B λŒ€μƒ κΈ°μ—…μœΌλ‘œ 인지 λ˜μ–΄ μžˆλŠ” CJν”„λ ˆμ‹œμ›¨μ΄κ°€ B2C λŒ€μƒμœΌλ‘œλ„ λ‹€μ–‘ν•œ μ„œλΉ„μŠ€λ₯Ό μ œκ³΅ν•˜κ³  μžˆλ‹€λŠ” 사싀을 μ•Œλ¦¬κΈ° μœ„ν•œ λͺ©μ μ— μ΄ˆμ μ„ λ§žμΆ”μ–΄ κΈ°νšλ˜μ—ˆμ–΄μš”.

 

우리 μ£Όλ³€μ—μ„œ μΌμ–΄λ‚˜λŠ” 일상적 κ²½ν—˜μ΄ λ‹΄κΈ΄ κ³ λ―Όκ³Ό 그것을 ν•΄κ²°ν•  수 μžˆλŠ” CJν”„λ ˆμ‹œμ›¨μ΄μ˜ μ„œλΉ„μŠ€λ₯Ό μ—μ΄μ „νŠΈ ν”„λ ˆμ‹œκ°€ μ†Œκ°œν•΄μ£Όλ©΄μ„œ CJν”„λ ˆμ‹œμ›¨μ΄κ°€ 동떨어진 λΈŒλžœλ“œκ°€ μ•„λ‹Œ, 우리의 μƒν™œ μ£Όλ³€μ—μ„œλ„ κ°€κΉŒμ΄μ— μžˆλŠ” λΈŒλžœλ“œλΌλŠ” 것을 μ΄μ•ΌκΈ°ν•˜λŠ” μ˜μƒμ΄μ—μš”.

 

 

 

 

κ²°κ³Ό.  B2B, B2C 맞좀 μ†Œμž¬λ‘œ KPI 초과 달성

 

B2B λŒ€μƒμ€ 사μž₯λ‹˜ 편, B2C λŒ€μƒμ€ 직μž₯인 편으둜 νƒ€κ²Ÿμ΄ ꡬ뢄됨에 따라 맀체 λ˜ν•œ κ΅¬λΆ„ν•˜μ—¬ κ΄‘κ³  μ§‘ν–‰ν–ˆμ–΄μš”. B2B λŒ€μƒ μ˜μƒμ˜ 경우, μ°½μ—…κ³Ό μš”μ‹μ—… κ΄€λ ¨ 업쒅에 κ·Όλ¬΄ν•˜λŠ” νƒ€κ²Ÿλ“€μ„ λŒ€μƒμœΌλ‘œ ν•˜μ—¬ κ΄‘κ³  집행을 ν•˜μ˜€κ³ , B2C λŒ€μƒ μ˜μƒμ˜ κ²½μš°λŠ” 보닀 넓은 λŒ€μƒμ—κ²Œ λ…ΈμΆœν•˜κ³ μž ν•˜μ˜€μ£ .

 

κ·Έ κ²°κ³Ό, B2B μ˜μƒμ˜ κ²½μš°λŠ” μœ νŠœλΈŒμ—μ„œ μ•½ 300만 viewκ°€ λ…ΈμΆœμ΄ λ˜μ—ˆκ³ , B2C μ˜μƒμ˜ 경우 μ•½ 320만 viewκ°€ λ…ΈμΆœλ˜λ©΄μ„œ 캠페인 섀계 μ‹œ μ˜ˆμƒν–ˆλ˜ νš¨μœ¨λ³΄λ‹€ λ”μš± μš°μˆ˜ν•œ CPV(cost per view)/ VTR(View Through Rate)λ₯Ό 보이며 이미 λͺ©ν‘œ KPI 100% 초과 달성을 ν•œ μƒνƒœλ‘œ 운영 μ€‘μž…λ‹ˆλ‹€.

 

 

 

 

 πŸ“‚ CJν”„λ ˆμ‹œμ›¨μ΄ ν”„λ‘œμ νŠΈ μ „λž΅ 파일

πŸ“‚ ‘Create New Way, Enjoy Fresh Way’λΌλŠ” μƒˆλ‘œμš΄ λΈŒλžœλ“œ ν‚€ λ©”μ‹œμ§€μ˜ 즉각 λ…ΈμΆœκ³Ό λͺ…ν™•ν•œ 전달
πŸ“‚ B2B μœ ν†΅νšŒμ‚¬μ—μ„œ B2B2C, B2C둜의 ν™•μž₯ 상황에 맞좘 νƒ€κ²Ÿλ³„ 맞좀 μ˜μƒ 캠페인

 

 


 

 

 


 

πŸ” λ§ˆμΌ€νŒ…μ—°κ΅¬μ†Œ, μ†Œλ§ˆμ½”κ°€ κΆκΈˆν•˜λ‹€λ©΄? 

 

[μ†Œλ§ˆμ½” μ›Ήμ‚¬μ΄νŠΈ]

http://socialmkt.co.kr/html/main/main.p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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