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웹디자이너라면 알아야 할 2016년 웹디자인 동향

Design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6. 3. 24. 00:03

본문

 

 

 

 

1. CSS3 애니메이션

 

새로운 CSS3 레이아웃 모듈 중 일부는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계에 도달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사용자의 참여를 돕고 그들이 콘텐츠를 기다리는 동안 놀랍고도 재밌는 요소를 제공합니다. 앞으로도 인기가 계속 될 전망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hell-o-baby.com/promo

 

 

 

2. 긴 스크롤 및 수직 패턴

 

링크 클릭이나 콘텐츠가 화면에 나타나기까지 기다리는 대신 스크롤만으로도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앞으로도 각광 받을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bowhead.tailsandwhales.com

 

 

 

3. 소재 디자인  :  플랫디자인에 풍부한 대안

 

플랫디자인은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는 3D 디자인에서 간단하고 상대적으로 정보전달력이 높은 2D 디자인을 활용하였습니다. 플랫디자인은 2015년에 각광받기 시작해서, 2016년에도 지속적으로 그 범용성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www.nimbusnine.co

 

 

 

4. 반응형 디자인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이후 모바일로 페이지에 접속하는 사용자들이 급증했습니다. 그에 따라 모바일용 페이지를 별도로 생성할 필요없이, 디스플레이에 따라 각기 다른 맞춤 해상도를 갖게 해주는 반응형 디자인이 계속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trendytheme.net

 

 

 

5. 카드 스타일 인터페이스

 

카드 스타일 인터페이스는 간단명료하게 상품광고를 배열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반응형 웹에서 윈도우의 사이즈가 바뀜에 따라 화면 레이아웃이 그에 맞게 변환됩니다. 카드 스타일 인터페이스는 배치와 재배치 간의 작업이 수월하기 때문에 반응형 웹사이트에 최적화 되어 있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미지 출처  -  www.etsy.com/?ref=lgo

 

 

 

6. 전체 화면 비디오

 

스토리 텔링을 위한 도구, 시각적인 요소들이 사용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빠른 인터넷의 보급화로 높은 품질의 시각적 자료나 3D 그래픽 자료들이 사용자에게 보편화 되었고, 2016년에는 그 무한한 가능성과 함께 성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occupied.arte.tv/fr/#/

 

 

 

7. 사용자와의 상호작용

 

상호작용(interaction)은 사용자와 디바이스 간의 재미요소를 콘텐츠 기반으로 하여 개연성을 증진시키며, 효과적인 정보전달을 탁월하게 해줍니다. 상호작용을 통한 접근법은 2016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viewfromabove.emirates.com/3d/city/vietnam

 

 

 

8. 타이포그래피

 

웹 폰트의 보편화로 최근 몇 년간 타이포그래피는 대대적인 변화가 있었습니다. 화면내의 다른 요소들과의 충돌을 최소화 시킨 문구들은 사용자들에게 해당 사이트의 색깔이나 목적을 어필하기 수월하게 했습니다. 간단하게 표현된 타이포그래피는 정보 전달 면에서 효과적인 방법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gogoro.com/smartscooter/customize/

 

 

 

9. 더 굵게, 더 밝게

 

더 크고, 더 밝고, 더 굵은 형태의 디자인 스타일은 플랫 디자인과의 호환성이 높습니다. 향후 에도 색상에 의한 디자인 활용법은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jeet.gs/

 

 

위 내용은 'trendytheme.net''

Top Web Design Trends You Must Know For 2016'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디자이너라면 '' 봐야 할 사이트 - 종합, 그래픽 디자인 편

디자이너라면 '' 봐야 할 사이트 - CI, BI 디자인 편

디자이너라면 '' 봐야 할 사이트 - 웹디자인 편

 

 

김이슬 Ross
Assistant ManagerBiz&Creative

콘텐츠디자인 및 웹디자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