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와의 싸움이 일상인 디자이너들에게 유용한 사이트!
브랜딩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정체성을 확립하는 것입니다. 그만큼 기업의 신념과 아이덴티티가 녹아있어야 할 로고를 개발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기업의 정체성이 의미없는 요소들의 가감을 통해 간결한 이미지 하나로 표현이 될까요?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는 유명 브랜드 로고들은 수 많은 아이디어의 결합 속에서 탄생한 보석입니다.
유용한 CI, BI 디자인 사이트를 둘러보며 기업의 이미지를 어떻게 통합하면 좋을지 고민을 덜어보시길 바랍니다.
1. Logopond (★) - http://logopond.com
여러 디자이너들의 로고 디자인을 둘러볼 수 있는 사이트. 작품을 클릭하면 간단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트위터는 물론 링크드인, 텀블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채널로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탭으로 인기 있는 최근 작품과 자신이 팔로잉 한 작품을 볼 수 있고 컬렉션 탭을 누르면 다양한 유형으로 로고를 분류해 볼 수 있습니다. (ex. 스포츠 컬렉션을 선택하면 스포츠와 관련된 자료를 볼 수 있음)
2. LogoMoose (★) - http://www.logomoose.com
로고는 디자이너에 따라 스타일이 많이 달라집니다. Logomoose는 디자이너 별로 분류되어있어서 어떤 디자이너가 어떤 로고를 디자인했는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독창적인 로고들이 많이 있습니다.
3. LogoGala - http://www.logogala.com
로고에 대한 디자이너와의 Q&A를 볼 수 있으며 창 오른쪽의 컬러 내비게이션을 통해 선택한 컬러가 포함되어 있는 로고를 분류하여 볼 수 있습니다.
4. LogoFaves - http://logofaves.com
관심 있는 로고를 선택하면 하단에 동일한 작가의 다른 로고를 연결하여 볼 수 있으며 작업에 대한 코멘트를 달 수 있습니다.
5. Logo of the day - http://logooftheday.com
100% 오픈페이지로 운영되고 있는 사이트. 별도로 가입하지 않아도 작업에 대해 평가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들이 자율적으로 로고를 만들어 올리고 사람들의 평가를 받게 됩니다. 득표를 많이 받은 디자이너는 디자인 헤드헌팅 회사를 통해 채용으로 이어지는 시스템을 가진 것으로 보입니다.
6. Brand New - http://www.underconsideration.com/brandnew
여러 회사의 Before와 After 로고를 볼 수 있는 미국인 블로거의 유명한 페이지입니다.
7. Logoed - http://www.logoed.co.uk
타 사이트에 비해 레이아웃과 로고들이 훨씬 심플한 사이트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