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NS마케팅 사례, 마포구청의 SNS마케팅 "마포Oh樂"

Marketing Trend/Branding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5. 24. 14:13

본문

SNS마케팅 사례, 마포구청의 SNS마케팅 "마포oh!樂"

SNS마케팅 사례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SNS마케팅이 뜨고 있습니다. 기업 뿐만 아니라 최근 지방자치단체에서도 SNS마케팅을 시작하였는데요. 최근 고양시청에서 재미있는 컨텐츠와 이미지를 보여주며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고양"이라는 말투와 함께 고양이 캐릭터를 만들어 딱딱할 수 있는 지방자치단체를 재미있고 신선하게 풀어냈습니다. 고양시청의 SNS마케팅을 따라잡을만한 SNS마케팅 사례가 있습니다. 바로 마포구의 SNS마케팅인데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를 활용한 마포구 SNS마케팅.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NS마케팅 사례

 

 

마포구는 관광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SNS 관광마케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마포지역의 관광 정보만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을 개설하였습니다. 또 마포에서 누릴 수 있는 5가지 여행의 즐거움을 ‘음식문화’ ‘홍대문화예술’ ‘역사종교’ ‘녹색생태에너지’ ‘첨단디지털’로 꼽아 SNS에 ‘마포Oh樂(마포오락)’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이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SNS마케팅 사례

 

마포구는 기존 '홍대입구닷컴' 웹사이트 운영을 통해 기본적인 홍대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홍대 뿐 아니라 마포 전역을 대상으로 관광객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빠르고 상세하게 전달하기 위해 SNS 홍보를 추진하였는데요. 아울러 이는 마포구의 대표 SNS 계정들과는 별개로 운영되는 SNS마케팅입니다. 문화관광과장은 “마포구를 포함한 서울시내 자치구가 대표 계정을 만들어 SNS를 운영하고 있지만 관광을 목적으로 특화된 SNS 매체를 구축한 것은 자치구 가운데 마포구가 처음”이라고 말하였습니다.

 

SNS마케팅 사례

 

SNS마케팅 사례

 

또 “스마트폰과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게 돼 관광객의 편의를 높이는 것은 물론 SNS 이용자들에게 마포의 관광매력과 관광정보를 지속적으로 전달함으로써 관광객을 늘리는 데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여 말하였습니다. 마포구는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는 관광 콘텐츠를 늘려가기 위해 오는 6월경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기자단으로 선발되면 마포 곳곳의 현장취재와 맛집 및 공연 정보 등의 수집활동을 하게 되며, 콘텐츠 제출 시에는 자원봉사활동시간을 인정받을 수도 있습니다. SNS를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여 SNS마케팅을 진행하는 마포구.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기대해봅니다.

 

 

연관글

 

자동차업계의 소셜마케팅, 고객과 소통하는 SNS마케팅 성공사례

 

핀터레스트란? 핀터레스트 마케팅 성공사례

 

소셜마케팅성공사례 - IKEA의 소셜마케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