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핀터레스트란? 핀터레스트 마케팅 성공사례

Social Marketing Korea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3. 22. 19:31

본문

 

핀터레스트란? 핀터레스트 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하여 알아보자

 

핀터레스트 성공사례

 

핀터레스트 라고 들어보셨나요? 핀터레스트란, 이미지 기반의 SNS로 현재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SNS 입니다. PINTEREST = PIN (핀으로 고정한다, 즉 중요한 정보들을 나열하다의 의미) + INTEREST (흥미) 즉, 흥미가 있는 중요한 정보들을 전파한다는 의미로 볼 수 있지요. 핀터레스트는 트위터의 단점을 잘 보완해주고 있는 SNS 로써, 트위터와 매우 비슷하지만, 다양한 이미지들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트위터의 140글자 제한과 1이미지와 달리, 여러 개의 이미지들을 한번에 볼 수 있어서 무척 편리합니다. 

핀터레스트를 이용한 마케팅 성공 사례가 무척 많은데요. 지금부터 핀터레스트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 사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핀터레스트 성공사례

 

1. 르노 자동차의 전기자동차 ‘Twizy’ 애니메이션 

 

르노자동차는 핀터레스트를 통해 자사의 전기자동차 ‘Twizy’의 충전 방식 이미지를 활용하여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핀터레스트에 ‘Twizy’ 이미지를 업로드 하면, 페이스북 오픈그래프를 통해 르노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결하여 이미지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성공사례

 

만약 자신의 친구들이 해당 이미지나 url을 클릭하면 ‘Twizy’의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는데요, 클릭 때마다 이미지가 연속동작으로 보여 애니메이션 효과를 줍니다. 특히 ‘Twizy’가 전기자동차임을 보여주면서 충전방식까지 보여줄 수 있어 스페인에서 매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핀터레스트 성공사례

 

2. KOTEX의 'Woman's Inspiration Day'

 

이스라엘의 여성 위생용품 회사인 KOTEX는 핀터레스트를 활발하게 이용하는 50명의 여성 이용자들을 선별하여 KOTEX의 핀터레스트에 올린 선물꾸러미 이미지들을 리핀(공유)만 하면 선물을 주겠다고 발표합니다. 당연히 50명 전원 해당 이미지들을 선택하여 리핀을 하였고, 그들이 고른 선물들이 실제로 배달이 되었습니다. 

 

핀터레스트 성공사례

 

감동을 받은 50명의 여성들은 자신들이 받은 선물의 사진과 함께 이벤트의 내용들을 SNS를 통하여 적극적으로 홍보를 하였고, 

이는 굉장한 마케팅 효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2,284회의 댓글, 694,853의 조회수 기록) 여성들의 영감과 감성을 자극하여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낸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성공사례

 

핀터레스트는 트위터의 장점과 트위터의 보완점 모두를 가지고 있으므로, 많은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아직 국내에서는 생소한 편이지만, 이미 LG전자와 IBK 기업은행 등 많은 국내 기업들이 핀터레스트를 운영 중이지요. SNS를 통한 다양한 마케팅 중에서, 새롭게 핀터레스트를 활용하여 큰 효과를 노려보시는 건 어떨까요?

 

 

연관글

 

핀터레스트란? 핀터레스트 마케팅 성공사례

 

2013년을 준비하는 'SNS 마케팅' 체크리스트

 

소셜네크워크 서비스 SNS의 특징은? SNS에 대하여 알아보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