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0억짜리 꼼수 소셜마케팅'이 알려주는 블로그 포스트 작성법!

Marketing Trend/Culture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2. 28. 14:34

본문

소셜마케팅 1위 도서 '10억짜리 꼼수 소셜마케팅'이 알려주는 블로그 포스트 작성법은?


블로그 포스트 작성법


소셜마케팅 1위 도서 '10억짜리 꼼수 소셜마케팅'.10억짜리 꼼수 소셜마케팅은 네이버, 네이트, 다음 등의 검색사이트부터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등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소셜서비스를 통한 마케팅 방법을 사례를 통해 쉽게 전달함으로써 마음만 먹으면 누구든지 쉽게 소셜마케팅을 시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10억짜리 꼼수 소셜마케팅은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었던 마케팅의 어렵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쉽고, 바로 실전에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그중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에 관련 된 내용이 눈에 띄었습니다. 바로 상위노출을 위한 블로그 포스트 작성법이었습니다.


블로그 포스트 작성법


현재 우리나라에는 수 많은 블로그들이 존재합니다. 그 수많은 블로그들 중에서 상위에 노출되기란 참으로 어렵지요. 10억짜리 꼼수 소셜마케팅이 제안하는 상위노출을 위한 블로그 포스트 작성법. 블로그 상위노출을 하기위해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포스트를 작성해보세요. 10억짜리 꼼수 소셜마케팅이 알려주는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블로그 포스트!


블로그 포스트 작성법


상위노출을 위한 블로그 포스트 작성법


1) 고객이 원하는 키워드를 포스트의 제목과 본문에 넣어라!


제목엔 한 두번의 키워드를 넣고, 본문에는 적게는 3개부터 많게는 10개 이상의 키워드를 반복하여 넣어줘야 한다. 물론 제목과 본문의 내용이 억지스럽지 않도록 스토리텔링을 통해 키워드를 각 내용에 적절하게 삽입하여 포스팅을 작성해야 한다.


2) 본문에 이미지를 많이(?) 넣어라!


이미지를 무조건 많이 넣는다고 좋을까? 물론 아니다. 이미지의 개수는 각 업종마자 조금씩 다르다. 키워드의 검색량이나 관련 키워드로 작성 된 포스팅의 숫자가 많아서 경쟁이 치열한 업종의 경우에는 이미지(사진을)를 최소 10장 이상을 넣어주어야 한다. 반면에 키워드 검색량과 관련 포스팅의 숫자가 많이 않은 경우에는 3개 이상 정도가 적당하다. 1번의 키워드를 포스트 본문에 넣어주는 경우에도 적당한 키워드 개수는 이미지와 동일한 방법이다. 물론 경쟁이 거의 없는 업종이나 키워드의 경우에는 이미지를 1개만 달랑 넣거나 아예 없더라도 노출되는 경우도 있다.


블로그 포스트 작성법


3) 글과 이미지가 반복되는 구성으로 본문을 작성하라!


블로그 탭의 상위에 노출되어 있는 포스트들은 대부분 글과 이미지가 반복되는 구조로 되어 있다. 이런 구조로 글을 쓰는 것이 처음엔 익숙하지가 않을 수 있다. 그럴 땐 사진을 넣고 해당 사진을 설명하는 글을 중간 중간에 넣어준다고 생각하면 조금 더 수월한 검색엔진 노출용 글쓰기를 할 수 있다. 물론 블로그의 모든 포스트를 이렇게 작성할 필요는 없다. 상위 노출에 필요한 홍보용 포스트를 작성할때만 고려해주면 된다.


4) 동영상을 넣어주자!


검색최적화를 위한 동영상은 굳이 많은 시간을 들여서 촬영하고 편집해서 올릴 필요는 없다. 윈도우 무비메이커나 알씨 등을 이용해서 간단한 사진 몇장으로 만든 동영상이라도 상관없다. 동영상의 퀄리티는 떨어질지 몰라도 검색엔진은 하나의 동영상 파일로 인식하기 때문이다. 

블로그 포스트 작성법


5) 태그(관련 키워드)를 삽입하라!


태그는 블로그의 가장 기초가 되는 단위이며 검색엔진이 인식하기 쉬운 구성 요소이다. 작성한 포스팅의 내용과 연관되는 키워드를 적절하게 넣어주면 검색 노출이 용이하다. 태그에 삽입할 키워드를 찾을 때는 포털 검색창에서 해당 키워드를 입력한 결과에서 보여지는 연관 검색어 또는 추천 비즈니스 키워드를 이용하면 도움이 된다. 


< '10억짜리 꼼수 소셜마케팅' 中 PART 2. 당장 매출 2배 올릴 수 있는 꼼수 소셜마케팅 비법 에서 >



개인부터 기업까지 모두의 고민인 매출. 그 매출을 올리기 위해 오늘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는 블로그 마케팅 전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이란 전쟁에서 가장 큰 무기는 자본. 소자본 사업자들의 경우 앞이 캄캄할 수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여기 자본에 상관없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획기적인 마케팅 방법을 터득하여 마케팅 효과를 보세요. 돈 들이지 않고 매출을 상승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