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마케팅 성공사례 - 공기업의 블로그 마케팅 (한국관광공사, 한국도로공사)

Social Marketing Korea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1. 15. 14:19

본문

공기업에게 블로그마케팅이란? 블로그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하여 알아보자

 

블로그마케팅성공사례

 

인터넷의 발달과 쌍방향성의 강화로 인하여 1인 미디어인 블로그가 주목받으며 신개념의 소통수단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방식도 등장하고 있는데요. 블로거들이 주로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모인다는 점에 착안한 것이 바로 블로그마케팅입니다. 블로거들에 의하여 입소문이 나고 좋은 인식이 형성되면 홍보효과가 커집니다. 즉, 타깃 마케팅이 가능하여 비용대비 효과가 크다는 장점을 가진다는 것입니다. 이들을 통해 형성된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입소문을 내고 이러한 반응을 통한 제품 홍보효과는 일반 광고를 통한 파급효과보다 큽니다. 이러한 효과 때문인지 우리나라의 많은 공기업들이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공기업 중 한국관광공사와 한국도로공사의 블로그마케팅 성공사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기업들의 블로그마케팅 성공사례.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블로그마케팅성공사례

 

한국관광공사의 블로그마케팅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한국관광공사에 대해 말씀 드리자면, 1962년 설립 된 한국관광공사는 기업문화 혁신, 관광진흥 선도, 책임 경영 정착 등의 경영 방침으로 도전적인 업무자세, 창의적 기업문화 등을 추진하고 있는 공기업입니다. 고객에게 믿음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조직, 권한을 발휘하고 책임을 질 줄 아는 책임경영제 정착을 추진하는 한국관광공사. 현재 관광안내 전시관을 운영하여 관광정보 제공, 여행상품 및 교통편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이러한 정보를 더욱 더 친근하게 제공할 방법을 생각하다가 블로그마케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블로그마케팅성공사례

 

현재 한국관광공사의 블로그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이야기'라는 타이틀로 개설되어 있으며,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소개시켜주는 여행지기 컨셉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따뜻한 느낌과 친근한 느낌을 살린 한국관광공사의 블로그.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여행지나 맛집 그리고 교통편에 대하여 좀 더 쉽고 친근한 방법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하루 평균 약 2,500명의 방문을 기록하고 있는 한국관광공사. 꾸준한 관리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와 소통의 창구로 활용한 블로그마케팅 입니다.

 

블로그마케팅성공사례

 

다음은 한국도로공사입니다. 1969년 설립되어 지금까지 한국의 도로 건설을 책임지고 있는데요. 2002년 고속도로정보통신과 고속도로관리공단을 민영화하였으며 천안,논산간의 고속도로를 건설하기도 하였습니다. 고속도로의 신설 확장 및 유지 관리 또는 부대 및 편의 시설의 설치와 관리를 하고 있는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에게 없어선 안되는 존재인데요. 딱딱한 공기업의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하여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을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한국도로공사의 블로그마케팅 확인해볼까요?

 

블로그마케팅성공사례

 

한국관광공사와 달리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용하여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도로공사. '씽씽쌩쌩'이라는 타이틀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생생대로, 탄탄대로, 생각대로라는 카테고리가 눈에 쏙 들어오네요. 딱딱한 이미지의 사진보다는 귀여운 그림과 자연을 보여줌으로써 유한 느낌을 주는 한국도로공사의 블로그. 다양한 이벤트와 재미있는 글 뿐만 아니라 실시간 교통방송, 교통편, 한국도로공사의 역사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가가기 힘들었던 한국도로공사에 한발 다가서게 만드는 한국도로공사의 블로그. 성공적인 블로그 마케팅 사례가 아닌가 싶습니다.

 

블로그마케팅성공사례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해주면서 소통할 수 있는 미디어 블로그. 블로그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기업의 이미지는 물론 사람들의 생각이 바뀔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블로그마케팅 진행을 원하신다면 블로그 마케팅 전문가와 상담하시거나, 블로그 운영 대행 업체 소셜마케팅코리아와 함께 블로그를 운영해보세요. 

 

 

 

 

연관글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 스타벅스, 탐앤탐스, 할리스의 페이스북 마케팅

 

트위터 마케팅을 하는 목적은? 트위터 마케팅 성공사례 알아보기

 

코카콜라의 2PM과 함께하는 유튜브 디지털 마케팅 성공사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