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 뷰티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 성공사례

Social Marketing Korea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1. 25. 14:32

본문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 뷰티 브랜드 '베네피트', '이니스프리', '빌리프', '아리따움' 페이스북 페이지 사례 

 

페이스북마케팅성공사례,페이스북페이지성공사례

 

현재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들이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건설회사부터 공기업 등등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지 않는 기업과 브랜드를 찾아보기가 참 어려울 정도로 많은 기업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 페이스북 여성 사용자들을 타겟으로 한 뷰티 브랜드들의 페이스북 마케팅이 뜨고 있는데요. 오늘은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뷰티 브랜드들의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사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과의 소통이 가능하며, 실시간 파급효과가 크다는 장점이 있는 페이스북. 과연 다양한 뷰티 브랜드들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어떻게 운영하고 있을까요? 그 중 4가지의 뷰티 브랜드를 꼽아 페이스북 페이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성공사례,페이스북페이지성공사례

 

뷰티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 성공사례 01) 베네피트 (Benefit Korea)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뷰티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 사례는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뷰티 브랜드 '베네피트'입니다. 베네피트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은 현재 약 6만 3천명의 팬이 있으며 베네피트 공식 페이스북은 약 93만명의 팬이 있습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숫자의 좋아요를 얻은 '베네피트' 페이스북. '베네피트' 페이스북은 현재 광고모델인 배우 '송지효'씨의 이미지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블로그, 트위터를 연동시켜 더욱더 큰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신제품을 커버사진에 노출함으로써 광고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성공사례,페이스북페이지성공사례

 

뷰티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 성공사례 02) 이니스프리 (innisfree)

 

국내 뷰티 브랜드 '이니스프리'. 현재 이니스프리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은 약 12만명으로 다른 뷰티 브랜드에 비하여 상당히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니스프리 역시 베네피트와 비슷하게 광고모델 소녀시대의 '윤아'씨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깨끗하고 순수한 이미지를 강조하면서 다양한 컨텐츠를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열리는 이니스프리 데이 정보와 함께 VVIP키트, 이벤트, 신제품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벤트 앱을 만들어 이벤트를 진행하였었는데요. 자신의 피부 고민을 이니스프리 담벼락과 자신의 담벼락에 업로드 하는 앱이었습니다. 그 결과 많은 사람들이 참여를 하였고, 신제품이었던 '민감성 피부 라인'은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마케팅성공사례,페이스북페이지성공사례

 

뷰티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 성공사례 03) 빌리프 (belif)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순수 화장품 브랜드 '빌리프'. 빌리프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은 약 2만명으로 다른 뷰티 브랜드보다 낮지만, 페이스북 운영이 아주 잘되어 있는 페이지 중 하나입니다. 먼저 빌리프 페이스북 페이지의 커버사진을 보면 빌리프만의 개성을 느낄 수 있으며, 빌리프만의 색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업로드 되는 이미지를 재미있고 신선하게 편집하여 업로드 하고 있는데요. 화장품 병에 눈과 입을 그려 넣어 화장품 병을 의인화 하여 재미있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빌리프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빌리프의 매장안내와 빌리프만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탭도 있답니다. 상당히 재미있고 계속 지켜볼만한 뷰티 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 인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성공사례,페이스북페이지성공사례

 

뷰티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 성공사례 04) 아리따움 (ARITAUM)

 

다양한 브랜드가 가득한 '아리따움', 아리따움 페이스북 페이지는 아리따움의 컬러에 맞는 핫핑크로 꾸며져 있습니다. 사람들의 시선을 확 끌고 있는 아리따움의 페이스북 페이지는 현재 약 5만명의 팬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아리따움의 할인 정보와 1+1행사 정보 등 다양한 할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여 입소문과 같은 바이럴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합니다. 주로 이벤트와 정보 제공을 하고 있는 아리따움의 페이스북 페이지. 약간 아쉬운 점이 있다면, 너무 큰 이미지로 인해 페이지가 깔끔해보이지 않는 다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성공사례,페이스북페이지성공사례

 

다양한 뷰티 브랜드들의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스북 페이지가 여성 사용자들의 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좀 더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 이벤트, 컨텐츠 들을 업로드 하면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사람들은 계속해서 새로운 것을 원하기 때문이지요.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마케팅 전문가와 상담하거나,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대행 업체와 함께 진행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뷰티 브랜드의 페이스북 페이지 처럼 페이스북 마케팅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연관글

 

페이스북 페이지를 잘 활용한 국외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 커피전문점 브랜드의 페이스북 마케팅

 

소셜마케팅 종류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소셜마케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