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 커피전문점 브랜드의 페이스북 마케팅

Social Marketing Korea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1. 14. 14:00

본문

커피 전문점 브랜드의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 - 스타벅스, 탐앤탐스, 할리스의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현재 다양한 기업들이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팬을 확보한 페이스북 페이지도 있고, 이제 막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여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는 기업들도 있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오늘은 커피 전문점 브랜드의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커피 전문점 브랜드 부동의 1위 스타벅스, 토종 커피 전문점 브랜드 할리스, 탐앤탐스의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 사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타벅스의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의 작은 커피숍으로 시작한 카페입니다. 시작은 작은 커피숍이었지만, 현재는 세계적으로 가장 크고 유명한 다국적 커피 전문점이 되었지요. 하지만 스타벅스가 계속하여 상승세를 이어왔던 것은 아니어씁니다. 스타벅스의 비싼 커피 값을 부담스러워한 고객들을 위하여 질 좋고 싼 커피들이 많이 나오게 되면서 스타벅스를 압박하였습니다. 결국 2007년에는 스타벅스 주가가 40%대로 폭락하였습니다. 그래서 스타벅스는 소셜 미디어 팀을 구성하여 SNS 마케팅, 즉 페이스북 마케팅에 접근하기 시작하였습니다. 2009년에는 비즈니스 위크 선정 상위 100위 글로벌 기업 중 SNS 상의 고객과의 연관도를 보였으며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스타벅스의 페이스북 마케팅을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약 3천만명의 팬을 확보하고 있는 스타벅스 페이스북 페이지. 스타벅스는 이 많은 팬들과의 소통을 하고 있으며 사진, 동영상,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하여 전 세계에 있는 스타벅스 페이스북 페이지 팬들에게 공급하였습니다. 풍부한 콘텐츠 공급과 고객들간의 교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타벅스 페이스북 페이지. 여러 기업들은 사진 혹은 동영상을 퍼가면 기업의 이미지를 망칠 수도 있다는 생각에 퍼가기를 금지하였지만, 스타벅스는 마음껏 퍼가도록 하였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의 영상과 이미지를 퍼갈 수 있어야 더 많은 사람에게 공유 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한 것이지요. 바로 이것이 스타벅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스타벅스 다음으로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고 있는 탐앤탐스 입니다. 탐앤탐스는 사람과 사람들이 만나 향기로운 커피와 맛있는 메뉴들로 삶을 새롭게 하며, 몸과 마음에 활력과 감성을 충전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는 커피 전문점 브랜드입니다. 신선하고 풍부한 커피의 맛과 향으로 고객 만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탐앤탐스. 대한민국을 비롯하여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데요. 커피 맛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으로 사랑받고 있는 탐앤탐스. 탐앤탐스의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커피 전문점 브랜드 탐앤탐스는 현재 약 2만명의 팬이 있습니다. 탐앤탐스의 페이스북 페이지가 성공한 이유는 바로 실시간 소통이라는 점 때문입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팬들과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을 하고 있는 탐앤탐스. 때문인지 사람들이 탐앤탐스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다고 합니다. 또한 페이스북 페이지의 터버사진을 이벤트 안내판으로 사용하며 이벤트 참여도를 높이고 있는데요. 한눈에 확 들어오는 이미지와 텍스트를 사용하여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끔 해놓았습니다. 물론 전 세계의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스타벅스 보단 현저히 낮은 수치이지만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앞으로의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이 기대가 되는 탐앤탐스 페이스북 페이지. 어떤 방법으로 고객들과 소통할지 기대가 됩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다음은 할리스 입니다. 할리스는 국내 커피 전문점 브랜드로 많은 곳에 위치되어 있는데요. 1998년부터 국내 에스프레소 커피시장을 선도해 온 할리스 커피의 훌륭한 커피 한잔은 함께하는 사람을 둘러싼 감각적인 배경과 함께 매 순간을 즐겁고 여유롭게 만듭니다. 커피와 로맨틱한 휴식, 그 이상의 경험을 만드는 즐거운 곳 할리스. 할리스가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이제는 온라인에서도 다양한 경험을 만들어 주고 있다고 합니다. 바로 할리스 커피의 페이스북 마케팅. 할리스 커피가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지금 바로 알아볼까요?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할리스는 로맨틱한 휴식이라는 컨셉과 맞게 심플하고 단조로운 페이스북 페이지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현재 약 5만명의 팬을 확보한 할리스 커피 페이스북 페이지. 할리스 페이스북 페이지는 신상품 또는 계절에 맞는 상품을 강조하여 커버를 장식하였으며, 다양한 이벤트 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음료를 1+1으로 마실 수 있는 쿠폰, 댓글 이벤트, 내딸 서영이 인증샷 이벤트 등 정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정한 시간에 업로드를 하여  팬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장의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이미지를 보여줌으로써 사람들의 매장 방문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커피 뿐만 아니라 텀블러와 같은 다른 제품들도 소개하고 있는 할리스 커피 페이스북 페이지. 커피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페이스북 페이지 팬이 되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페이스북에 대한 정보와 기능에 대하여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페이스북의 장점을 어떻게 활용할 것이며, 단점을 어떻게 보완할 것인지에 대한 방법을 찾아야 하기 때문이지요. 페이스북 마케팅 전문가와 상담을 통하여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거나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대행 업체와 함께 진행하신다면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필수 마케팅으로 거듭나고 있는 페이스북 마케팅. 지금 바로 시작해보십시오.

 

 

 

 

 

연관글

 

 [소셜마케팅 성공사례] '못친소 페스티벌' 이슈 마케팅의 성공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분석하자!

 

트위터 마케팅과 페이스북 마케팅 장단점 비교, 최고의 SNS마케팅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