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페이지를 잘 활용한 국외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Social Marketing Korea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1. 16. 11:08

본문

국외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하여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한 기업!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 페이지

 

많은 기업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팬층을 형성하면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지만 이것이 항상 즉각적인 판매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소규모 비즈니스라면 먼저 맞춤형 페이스북 페이지를 사용해서 회사의 평판을 관리하고 고객을 지원하고 팬과 교류하고 팬을 회사 지지자로 변화시키는 데 주력해야 하는데요. 창의적인 디자인을 구현하고 타사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고 고객 요구에 대응함으로써 페이스북을 유익하게 활용하는 국외 기업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 페이지

 

국외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01. 스퀘어트레이드 (SquareTrade)

 

스퀘어트레이드는 소매점과 제조업체가 제시하는 것보다 훨씬 더 낮은 가격에 제품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페이스북에서 팬과 교류하고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팬층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팬들이 담벼락에 질문과 관심사를 게시하면 회사 담당자가 모든 사안에 대해(부정적인 의견에도) 답변을 달아줍니다.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비디오가 포함된 고객 경험담 게시판인 고객 목소리(Customer Speak)라는 맞춤형 탭입니다. 방문자는 글로 작성된 장황한 경험담을 읽을 필요 없이 회사에 대한 실제 고객들의 이야기를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 페이지

 

 

국외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02. 베이킹 포 굿(Baking for Good)

 

베이킹 포 굿은 맛있는 음식과 좋은 정책을 결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모든 판매 금액의 1%는 고객이 선택한 자선 단체로 기부되는데요. 그 개념 자체만으로 팬의 충성도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즉, 고칼로리 상품을 구매하는 데 대해 죄책감을 느끼는 대신,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다는 유쾌한 기분을 느끼게 되는 것 입니다. 베이킹 포 굿은 근사한 자사 웹 사이트를 그대로 본 따 맞춤형 환영 페이지를 디자인하였습니다. 환영 탭에는 "공개(reveal) 탭" 기능도 있어서, 일부 콘텐츠는 팬에게만 공개하고 있습니다. 새 팬은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함" 표시를 하고 나면 베이킹 포 굿 상품을 처음 구매할 때 사용 가능한 할인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페이스북 페이지는 훌륭한 디자인으로 회사의 팬층을 늘리고, 특별 행사로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 페이지

 

국외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03. 시티 키티즈(City Kitties)

 

시티 키티즈는 길거리의 주인 없는 고양이를 데려다가 치료하고 길러줄 집을 찾아주는 기업입니다. 시티 키티즈의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현재 입양 가능한 고양이를 보여주는 검색 기능이 첨가된 신청서가 포함되어 있어, 애완동물을 찾는 사람이 페이스북 내에서 손쉽게 고양이들을 살펴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입양을 기다리는 고양이들을 담벼락에도 게시하며, 질문에 신속하게 답변을 달아주고 있습니다. 고양이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또 공유하는 시티 키티즈의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 페이지

 

국외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04. 베지테리언 타임즈(Vegetarian Times)

 

베지테리언 타임즈는 채식주의에 따른 라이프스타일과 조리법 정보를 제공하는 국외 잡지 입니다. 베지너테리언 타임즈는 일반적인 구독 정보를 게시하는 것 외에, 인볼버(Involver)의 스크라이브드(Scribd)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서 베지테리언 스타터 키트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이 키트를 읽거나 PC로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페이스북에서 유익한 정보를 무료로 직접 제공함으로써 팬 충성도를 높이고 방문자를 구독자로 유도하고 있어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 페이지

 

국외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05. WP비기너(WPBeginner)

 

WP비기너는 초보자를 위한 워드프레스(WordPress) 자습서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이 업체는 팬이 가장 원하는 것이 워드프레스 사용 방법에 대한 정보라는 점에 착안하였습니다. 맞춤형 환영 탭과 비디오 자습서 탭 외에, WP비기너는 슬라이드쉐어 자습서를 페이스북 페이지에 통합하였는데요. 즉, 자습서 전용 탭이 포함된 페이스북용 슬라이드셰어 애플리케이션을 페이지에 추가하였습니다. 검색 기능이 가미된 자습서는 이 애플리케이션의 유용한 기능이며, 페이스북 팬 페이지에서 고객 지원을 직접 제공하는 데 요긴한 방편이기도 합니다. (출처:idg)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 페이지

 

다양한 방법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국외 기업들. 페이스북 페이지로 팬들과 소통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더욱 더  특별하게 팬에게 다가가야 합니다. 위의 국외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 처럼 말이지요.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페이스북 마케팅 전문가와 상담하거나, 페이스북 운영 대행 업체와 함께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 페이스북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연관글

 

블로그마케팅 성공사례 - 공기업의 블로그 마케팅 (한국관광공사, 한국도로공사)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 스타벅스, 탐앤탐스, 할리스의 페이스북 마케

 

트위터 마케팅을 하는 목적은? 트위터 마케팅 성공사례 알아보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