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합격률 200% 높이는 포트폴리오 꿀팁 3가지

Marketing Trend/Marketer Insight

by NJS 2024. 1. 10. 09:30

본문

 

포트폴리오는 취업이나 이직을 할 때, 지원자가 어떤 기술과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지 업무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인데요. 단순한 학력과 경력을 넘어서서 지원자의 잠재력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예요. 특히 마케팅 관련 직무에서는 필수적인 자료로,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제작하느냐에 따라 합격률이 크게 좌우돼요.

 

최근 노션을 활용한 포트폴리오가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많은 취업준비생 분들이 노션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기도 하는데요. 사실 노션 포트폴리오는 회사에 지원할 때 제출하기에는 조금 적절하지 않아요. 여러 취업 전문가나 헤드헌터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도 'PPT를 활용한 포트폴리오는 기본 중에 기본이다.’ 이거든요. 따라서 노션은 나의 경력과 활동을 정리하고 아카이빙 할 때 활용하고, 실제 입사 지원을 할 때는 기업에 맞춘 PPT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것이 좋아요. 지금부터 포트폴리오의 퀄리티를 높이는 세 가지 꿀팁을 소개할게요.

 

 

01. 목업 활용

프로젝트 결과물이나 디자인을 보여줄 때 목업을 활용하면 더 전문적인 인상을 줄 수 있어요. 제품이나 디자인이 실제로 어떻게 보일지 시각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서 나의 포트폴리오를 평가하는 사람에게 더 명확한 인상을 남길 수 있거든요. 다양한 목업 사이트에서 무료로 템플릿을 제공하는데요. freepikmockupworld 를 추천해요.

 

  

<목업 적용 방법>
1. 사이트에서 원하는 템플릿 다운로드
2. 다운로드 파일을 열고 디자인 작업할 레이어 확인하여 더블 클릭
3. 새 문서 오픈 > 디자인 작업 후 저장
4. 본 문서에 적용 완료 > 원하는 문서 파일로 내보내기

 

ⓒfreepik

 

02. 나를 표현하는 컬러 설정

포트폴리오에서 컬러는 나만의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요. 포트폴리오에 담긴 내용과 전체적인 흐름을 바탕으로 나 자신을 나타낼 수 있는 컬러를 정해 보세요. ‘컬러 팔레트’라고 검색하면 많은 무료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는 'Coolors', 'colorhunt’ 에요. 다양한 색 조합을 확인할 수 있으니 자신만의 컬러 팔레트를 만들어 보세요.

 

 ⓒCoolors  ⓒcolorhunt

 

03. 감각적인 구성과 디자인

내가 참여한 프로젝트 이름과 단순한 소개, 사진 삽입은 그만! 눈에 띄는 감각적인 구성으로 포트폴리오의 페이지를 디자인하는 것도 합격률을 높이는 방법이에요. 이런 감각을 키우기 위해서는 많은 레퍼런스 자료를 보는 게 중요한데요. notefolio, pinterest와 같은 사이트에서 영감을 얻어 뻔하지 않는 페이지 구성을 만들어 보세요.

 

 ⓒnotefolio ⓒpinterest

 

 

포트폴리오는 나의 능력과 잠재력까지 한눈에 보여주는 중요한 자료에요.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포트폴리오의 퀄리티를 높이는 방법을 참고해서, 여러분만의 두각을 나타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Writer. modip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