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여러분의 메일함에는 마케팅 관련 뉴스레터가 얼마나 쌓여 있나요? 막상 챙겨 보지도 않는데 구독만 해두었던 뉴스레터로 인해 메일함이 99+로 꽉 차있다면 재정비가 시급한 상황입니다. 2023년 연말을 잘 보내기 위한 첫 단계로, 구독해 두었던 뉴스레터와 구독 서비스를 정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이것만은 꼭!' 마케터를 위한 필수 구독 뉴스레터와 인스타그램 계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MZ트렌드
캐릿은 MZ 세대가 현재 가장 열광하는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포착할 수 있는 트렌드 뉴스레터에요. 뉴스레터를 통해 MZ 세대 사이에서 일어나고 있는 열풍과 이슈, 그리고 그에 대한 반응을 파악하여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하는데요. 앞으로의 트렌드를 미리 파악하고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만약 브랜드 타겟이 MZ 세대이거나 최신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캐릿은 필수예요.
#마케팅감각성장
마케팅 큐레이션 플랫폼 오픈애즈에서 발행되는 마케띵킹 뉴스레터는 다양한 마케팅을 다양한 관점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하며 마케팅 감각을 키워주는 뉴스레터예요. 단순 마케팅 분석, 트렌드를 전하는 것 그 이상으로 더 깊은 관점을 담은 이야기를 전달하고 독자의 마케팅 감각을 깨워줄 수 있는 질문도 던져줍니다.
#폭넓은마케팅콘텐츠
소소레터는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의 마케팅 연구소 '소마코'에서 발행하는 마케팅 인사이트 뉴스레터예요. 뉴스레터에는 '네이버가 만보기 서비스를 오픈한 이유', '150명이 생기부 조회? MZ 세대 셀프 분석 열풍' 같은 마케팅 트렌드 분석뿐만 아니라, ‘경력 없는 마케터가 포트폴리오를 쌓는 현실적인 방법’, ‘마케터를 위한 설문조사 툴 비교/추천’처럼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많아요. 매주 수요일 아침에 받아볼 수 있고, 매달 월간 트렌드리포트를 PDF 파일로 전달해요.
#예비&현직마케터커뮤니티
응답하라 마케팅, 줄여서 응마는 마케터가 되기 위해 고민하는 취준생과 성장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 마케터들을 위한 뉴스레터예요. 마케팅 취업 준비를 위한 디테일한 인사이트와 현직 마케터가 꼭 알아야하는 트렌드와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요. 서로의 고민과 궁금증을 공유할 수 있는 오픈채팅방 커뮤니티도 운영 중이에요.
#미디어콘텐츠
고구마팜은 뉴미디어 전문 기업 The SMC에서 운영하는 뉴미디어 인사이트 뉴스레터예요. 고구마팜 뉴스레터는 뉴미디어 콘텐츠를 만들고 성공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시작됐데요. 콘텐츠에 대한 인사이트를 주로 다루기 때문에 콘텐츠를 제작하는 SNS 담당자나 콘텐츠 마케터라면 도움 되는 뉴스레터예요.
마케터 분들의 메일함에는 어떤 뉴스레터들이 있나요? 2023년이 끝나기 전에 구독했지만 오랫동안 읽지 않고 있는 뉴스레터가 있다면 정리해 보시길 바랄게요!
Writer. modip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