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소주 팩소주 출시? 원소주 팝업스토어🍶

Marketing Trend/Pop-up store

by NJS 2023. 6. 9. 09:30

본문

 

 

원소주 팩소주 출시? 원소주 팝업스토어🍶

 

▼  ▼

 

 

 

 

 

원소주의 신제품 '원소주 투고' 출시 기념 팝업 스토어를 둘러보고 왔어요 :) 

원소주는 가수 박재범이 설립한 원스피리츠가 선보인 증류식 소주로, 많은 분들이 작년의 품절대란을 기억하고 있으실 거예요. 원소주는 작년 한 해 동안 GS25가 판매한 상품 중 매출 7위를 기록할 정도로 실제로 매출도 상당히 높았대요.

 

 

 

원소주 성수 팝업 스토어(5/19~6/4)

 

원소주 팝업스토어는 GS25의 상설 플래그십스토어인 도어 투 성수에서 5/19~6/4까지 열렸어요. 이번에 팝업스토어에서 출시한 신제품은 원소주 투고라는 팩형 소주예요. 원소주 투고는 100ml의 아담한 용량으로, 100% 국내산 쌀로 만들어진 17도의 낮은 도수의 제품이에요. 캠핑이나 피크닉을 겨냥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팝업 스토어의 모습도 피크닉의 한 공간을 가져다 놓은 듯하죠? 

 

성수 팝업 공간에선 또 원소주의 다양한 굿즈 상품도 만날 수 있었어요. 원소주 티셔츠와 패션 브랜드 이미스(EMIS)와 협업한 볼캡, 가방 등도 인상적이었어요.  

 

 

 

 

원소주가 팩소주를 출시한 이유  

 

원소주가 파우치 형태의 팩소주를 출시하면서 노리는 것은 무엇일까요? 

 

올해는 엔데믹 이후 본격적으로 맞이하는 첫여름 시즌이에요. 진정한 축제의 부흥기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5월 말 진행된 서울재즈페스티벌을 시작으로 다양한 축제가 줄줄이 각 지역에서 열리고 있어요. 축제는 주류 업체가 오프라인마케팅을 하기 가장 좋은 공간이기도 하죠. 실제로 원소주 역시 6월 열리는 '워터밤 서울 2023'에 후원사로 참여해 마케팅을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실제로 각 주류업체들이 축제와 여름 시즌을 맞이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자사 제품을 알리고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어요. 하이트진로의 켈리는 가장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어요. 서울, 대구, 부산 3개 도시에서 운영한 팝업 스토어 '켈리 라운지'에는 약 16만명의 방문객이 있었고, 손석구를 모델로한 유튜브 광고가 조회수 약 1400만, SNS 포스팅은 약 250만건을 돌파했다고 하죠. 이 결과인지, 지난 달 10일까지 신제품 '켈리'는 총 104만 상자나 판매되었고, 이 덕에 하이트진로는 주요 대형마트 국내 맥주 부문 1위 자리를 탈환했어요.

 

리오프닝 이후 본격적인 첫 여름, 캠핑과 축제를 비롯한 야외활동의 시즌을 맞이해 원소주는 야외활동에 적합한 파우치 형태의 소주로 여름 승부를 보려는 것 같습니다 :) 여름엔 맥주라는 편견을 뒤집고, 야외 활동에서 팩형 소주를 즐기는 사람들이 실제로 늘어날 지 궁금해집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 원소주의 신제품 '원소주 투고' 출시 기념 팝업 스토어가 성수에서 열렸어요.
✔️ 원소주투고는 휴대성이 좋고, 도수도 낮아서 야외활동 시 즐기기에 딱인 제품이에요.
✔️ 원소주투고가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여름 시즌을 공략하는 제품이 될 수 있을 지 궁금해지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