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월에는 환한 햇살과 부드러운 바람, 맛있는 제철 음식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가 많은데요. 다른 달보다 연휴가 많은 만큼 전국 곳곳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연인, 가족과 함께 가면 좋을 축제들을 소개할게요.
고창 공음면에 위치한 스테이팜(Stay-farm) 관광지인 고창청농원은 라벤더 정원, 수국정원 등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볼 수 있어요. 스테이팜으로서 카페, 한옥스테이 시설 등도 이용할 수 있고, 한옥과 라벤더가 어우러진 조화도 무척 아름다워요. 특색 있는 시즌 메뉴로 제철을 그대로 느낄 수 있게 해 주고요.
특히 사진 찍기에 진심인 MZ세대를 위해 다양한 포토존을 마련해 두기도 했는데요. SNS에 여행 인증샷은 필수인 2030 세대에겐 놀거리가 많을 거예요. 또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길에 오르는 사람들을 고려해, 반려동물 동반 입장도 가능해요. 보랏빛 가득한 라벤더 정원에서 봄기운 가득한 인증사진 찍고 싶다면 고창으로 떠나보세요.
INFO.
장소: 고창 청농원 라벤더가든
요금: 입장료 5,000원
기간: 2023.05.26. (금) ~ 2023.06.25. (일)
2015년부터 정식 개최된 궁중문화축전은 '오늘, 궁을 만나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매년 각 고궁의 아름다운 스팟들을 활용한 축제를 열어요. 공연, 전시, 체험, 의례 등 방문한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죠. 세계관에 과몰입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궁'이라는 공간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거예요. 특히 아름다운 꽃나무와 들풀로 가득한 궁은 5월 '봄 궁중문화축전'으로 가장 최고조에 다다른 풍경을 선사한다고 해요. 이번 주말, 한복을 입고 궁궐로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INFO.
장소: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경희궁, 종묘, 사직단
요금: 프로그램별 상이
기간: 2023.04.29. (토) ~ 2023.05.07. (일)
'부소산 봄 나들이 축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봄꽃 향기 가득한 꽃나들이 축제예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관북리유적과 부소산성에서 봄꽃 가득한 풍경을 마주할 수 있어요. 특히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서 온 가족이 함께 가보면 좋을 것 같아요. 걷다가 잠시 머물러서 휴식하고 싶을 땐,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휴게 쉼터에서 힐링해 보세요.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부소산 봄 나들이 축제는 이번 주 단 3일만 열려요. 이번 주 가족나들이는 부여군으로 떠나볼까요?
INFO.
장소: 부여군 관북리유적과 부소산성
요금: 무료
기간: 2023.05.05. (금) ~ 2023.05.07. (일)
4~5월에는 이제 막 겨울잠에서 깨어난 청보리가 가득한데요. 바람에 따라 너울지는 풀잎을 보면 마음이 한결 가벼워질 거예요. 3~4월에는 유채꽃이 만발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유채꽃 향 가득한 봄을 느끼기 위해 청보리 농장으로 향하는데요. 이곳은 개인 소유의 농장이지만 일반 시민도 입장이 가능해서 매년 계절의 변화에 따라 보리축제, 해바라기 축제, 메밀 축제가 열려요. 아름다운 경관으로 영화 <웰컴 투 동막골>과 다양한 CF의 촬영지로 유명하죠. 마음의 평화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싶다면, 전북 고창군으로 떠나 보세요.
INFO.
장소: 전북 고창군 공음면 예전리 469-1
오늘의 소마코 콕! 📌
✔️ 5월의 봄, 다양한 지역 축제들을 소개했어요.
✔️ 고창 청농원 라벤더 축제, 서울 궁중문화축전, 부소산 봄 나들이 축제, 고창 청보리밭 축제 등이 열려요.
✔️ 방문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축제에 적용한 점이 흥미로워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