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통주 한 잔 하실래요? <대동여주도>🍶

Marketing Trend/Branding

by NJS 2023. 3. 20. 09:30

본문

 

 

전통주 한 잔 하실래요? <대동여주도>🍶

 

▼  ▼

 

 

 

 

 

여러분은 '전통주'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전통주라고 하면, 어딘가 친숙한 비주얼의 플라스틱 병, 뚜껑을 열면 날 것 같은 구수한 향이 퍼질 것 같은 그런 막걸리 같은 술이 먼저 떠올라요. 하지만 전통주는 전국 각지에서 저마다의 특색으로 만들어지고 있고 생각보다 훨씬 더 다양하다는 사실!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전통주들을 널리 알리고, 양조장이 더욱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대동여주도>에요.

 

 

 

 

대동여주도 공식 블로그

 

 
 

대동여지도라는 우리나라 지도의 이름에서 한 글자만 비틀어낸 재치 있는 브랜드 네이밍이죠. 이름에서도 느껴지듯이, 한국의 술과 맛을 알리는 주류 비즈니스 전문 기업이에요. 대동여주도는 컨설팅,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과 같은 B2B 활동뿐만 아니라 매주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국 각지의 다양한 전통주를 소개하고 있어요.

 

 

 

 

대동여주도 공식 인스타그램

 

 

 

 

어느 지역의 어떤 양조장에서 만들어졌는지, 재료는 무엇이고, 어떤 음식과 페어링하기 좋은지 등을 설명해 주는데요. 이렇게 매주 새로운 술을 소개하면서 우리나라에 얼마나 다양한 전통주들이 있는지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효과도 있어요.

 

인스타그램을 구경하다보니 얼마나 예쁜 술이 많던지, 전통주는 올드하고 촌스럽다고 생각했던 선입견이 깨지는 순간이었어요. 심지어 병 디자인부터 소비 욕구를 불러일으키더라고요.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옛말처럼, 콘텐츠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잘 포장하는지도 브랜드의 성패를 가르거든요.

 

 

 

인스타그램 사진 중앙부에 '한국술 테이스팅 리포트' 보이시나요?

대동여주도는 소속 전통주 소믈리에와 주류 전문가들이 직접 전통주를 평가하고 설명하는 '한국술 테이스팅 리포트'를 쉽고 간략한 형태로 업로드하고 있어요. 전문가마다 술의 색, 향, 맛, 목 넘김 등에 대해 평가하고 점수를 매기는데요. 대동여주도만의 기준 점수 체계에 맞게 종합 점수까지 공개해요. 전문가들이 참여한 만큼, 보다 자세하고 신뢰도가 높아서 참고하기 좋아요.

 

단순히 판매 촉진을 위한 홍보 활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콘텐츠도 만들고 있으니 대동여주도가 얼마나 우리 술을 널리 알리고자 열심히 앞장서고 있는지, 그 진심이 느껴지더라고요. 전통주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대동여주도 공식 인스타그램 피드를 살펴보시는 건 어떨까요?

 

 

 

 

 

대동여주도 공식 블로그
 

 

 

 

 

대동여주도는 전통주를 소개하고 홍보하는 것 말고도 다양한 양조장, 기업과 콜라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CU편의점과 손을 잡고 전국 소규모 양조장 알리기 프로젝트를 시작했어요. 맛이 뛰어나지만 규모가 너무 영세하거나 홍보 부족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조장을 선별하여, 대동여주도 소속 전통주 소믈리에와 주류 전문가들이 엄선한 4종의 전통주를 CU편의점에서 판매하는데요. 엄선된 4종의 전통주를 간단히 소개할게요.

 

 

 

 

 

대동여주도 공식 블로그

 

 

 

 

왼쪽 노란색 술부터 시계방향으로, 같이양조장의 '윈터 딜라이트 만다린', 서울효모방의 '단홍', 석장리 미더리의 '츄즈', 주방장 양조장의 '쑥크레'입니다. 각각 어떤 재료로 만든 술들인지 짐작이 가시나요?

 

차례대로 제주산 노지귤로 만든 탁주, 히비스커스, 라즈베리, 비트 등의 5가지 붉은 재료를 넣어 만든 탁주, 공주산 배, 체리, 꿀 등으로 만든 꿀술, 쑥으로 만든 막걸리라고 해요. 가까운 편의점에서 손쉽게 지역 특색을 살린 전통주를 구입할 수 있다니! 색도 디자인도 너무 예뻐서 벌써부터 CU편의점으로 달려가고 싶어 지네요.

 

 

무궁무진한 전통주의 세계를 쉽게 엿볼 수 있게 한 '대동여주도'.

'전통주'라는 카테고리와 '전통주를 알리겠다'는 목표로 시작해 다양한 방법으로 전통주의 세계를 넓혀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침 오늘이 불금인데, 우리나라 전통주와 함께 하는 건 어떠세요?

 

 

 

 

 

📌 오늘의 소마코 콕!

✔️ '대동여주도'는 매주 전국 각지의 양조장에서 생산되는 전통주를 소개하고 있어요.
✔️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리포트 형식의 콘텐츠를 통해 보다 신뢰도 높은 콘텐츠를 만들고 있어요.
✔️ 대동여주도는 여러 기업, 양조장과 적극적으로 협업하고 있어요.

 

 

❕연관글

감각적이고 힙한 서울 시내 위스키바

귀여운 동화 같은 브랜딩, 주룩주룩 양조장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