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Z세대 모여라!” 롯데백화점의 커뮤니티 마케팅

Marketing Trend/Branding

by NJS 2023. 2. 7. 09:30

본문

 

“MZ세대 모여라!” 롯데백화점의 커뮤니티 마케팅

 

▼  ▼

 

 

 

 

백화점 업계의 큰 손으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MZ세대. 경제 상황이 한파라고는 하지만, 백화점에서 제공하는 고퀄리티와 하이엔드 제품을 향한 수요는 오히려 늘고 있어요.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2030 MZ세대를 겨냥해 새로운 커뮤니티를 형성했어요. 바로 '와이 커뮤니티'인데요. 그렇다면 와이 커뮤니티는 어떻게 MZ세대의 시선을 사로잡았을까요?

 

 

 

 

 

▸ MZ세대를 사로잡은 와이 커뮤니티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

 

 

 

와이 커뮤니티는 20세부터 35세까지 젊은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본점과 잠실점에서 내세운 유료 멤버십이에요. 1기 커뮤니티를 잠실점에서 시범 운영하고 2022년 1월 공식 멤버십을 출범했어요. 누적 회원수는 2000명을 돌파했고요. 1기 회원들의 구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고, 90%가량의 회원이 재가입을 희망했어요.

 

 

 

출처 : 롯데백화점 잠실점 페이스북

 

 

 

이렇게 높은 호응과 관심을 바탕으로 롯데백화점 본점과 잠실점은 와이 커뮤니티 2기를 모집했어요. 또 롯데백화점은 2030 세대의 관심사와 소비 패턴에 맞춘 새로운 혜택들을 선보였는데요. 매월 두 장의 10% 금액 할인권, 무료 주차, 발렛 파킹 서비스, VIP바 무료 음료 등이 포함되어 있어요. 또 월 2회 구매 금액의 5%를 상품권으로 제공하고, 호텔 애프터눈 티 세트 등 가입비 10만 원에 준하는 프리미엄 웰컴 기프트도 제공해요.

 

보통 이런 프리미엄 멤버십은 가입비가 턱없이 높은 편인데요. MZ세대 고객의 자산 상황을 고려해, 와이 커뮤니티의 가입비는 10만원으로 책정했어요.

 

 

 

출처 : 롯데백화점 잠실점 페이스북

 

 

밀레니얼 세대는 오마카세와 호캉스 등 SNS를 통해 하이엔드 문화를 즐기는 일상을 공유하길 좋아하는데요. 이러한 트렌드에 맞게 롯데 호텔 이용권, VIP BAR 음료 제공, 커뮤니티 모임, 트레바리 독서 모임 등 문화 트렌드의 최전선에 서 있는 느낌을 줄 만한 고급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요. 롯데백화점이 와이 커뮤니티에 가망 고객의 니즈를 충실히 반영한 것이 성공 요인으로 보이네요.

 

 

 

📌오늘의 소마코 콕! 

✔️ 롯데백화점은 MZ세대를 타겟으로 와이 커뮤니티를 운영했어요.
✔️ 시범 운영 당시, 전년도 동기간 대비 2배 이상의 소비를 한 회원도 다수였어요.
✔️ MZ세대의 소비 패턴과 관심사를 반영한 혜택이 성공 요인으로 보여요.

 

 

❕연관글

명품 구독하고, 플랫폼으로 사는 MZ세대

온/오프라인을 오가는, 2022 백화점 크리스마스 이벤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