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년, 어떤 영화 개봉해요?

마케팅 인사이트/콘텐츠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 17. 09:30

본문

 

2023년, 어떤 영화 개봉해요? 

 

▼  ▼

 

 

 

 

<범죄도시2>, <헤어질 결심>, <탑건 매버릭>, <브로커>, <한산: 용의 출현>, <헌트>, <외계+인>, <비상선언>... 지난해 사회적 거리 두기가 끝나고 엔데믹에 접어들면서 다양한 영화가 관객을 환영했어요. 어떤 영화는 평론가들의 예측보다 큰 호재를, 또 어떤 영화는 예상과 달리 처참한 결과를 맞이했습니다. 그렇다면 올해에는 어떤 신작이 관객을 기다릴까요? 기대작들을 통해 올해 영화 산업의 트렌드와 전망을 둘러보겠습니다!

 

▸<더 문>

 

ⓒ블라드스튜디오

 

로그라인ㅣ 우주에 홀로 남겨진 남자와 필사적으로 그를 구하려는 지구의 또 다른 남자가 선사하는 감동 대작
감독ㅣ김용화
출연ㅣ설경구, 도경수, 김희애

 

<신과 함께> 시리즈, <국가대표> 등 많은 사랑을 받은 김용화 감독의 신작이 공개된다고 해요. 우주에 남겨진 인간의 필사적인 사투를 통해 몰입감을 이끌어낼 것 같아요. 특히 아이맥스, 돌비 사운드, 4DX 등 우주를 그대로 경험할 수 있는 극장에서 <더 문>을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지난해에도 <탑건 매버릭>, <아바타: 물의 길> 같은 영화가 큰 호응을 얻었던 것처럼, <더 문>이 그 열기를 이어갈 수 있을까요?

 

 

▸<범죄도시3>

 

ⓒ빅펀치픽쳐스, 홍필름, 비에이엔터테인먼트

 

로그라인ㅣ광역수사대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가 새로운 팀과 펼치는 범죄 소탕작전을 그린 범죄 액션 시리즈
감독ㅣ이상용
출연ㅣ마동석, 이준혁, 이범주 외

 

2022년 한국영화 중 유일하게 천만 관객을 넘은 <범죄도시2>. 사실 <범죄도시> 시리즈는 극영화에 가까운데요. 시원한 액션과 타격감을 강조한 사운드, 강렬한 카타르시스 때문에 체험 영화라고 느끼는 관객이 많은 것 같아요. 이상용 감독은 속편에서 더 화려한 액션 디자인을 설계했다고 하는데요. 이준혁 배우의 악역 연기도 기대가 큽니다. 시리즈물의 안전한 귀환이 독이 될지 득이 될지, 계속 지켜봐야겠죠?

 

 

 

▸<노량: 죽음의 바다>

 

ⓒ빅스톤픽쳐스 <한산: 용의 출현>

 

로그라인ㅣ1598년, 7년간의 임진왜란이 끝나는 해. 이순신의 마지막 전투를 다룬 이야기.
감독ㅣ김한민
출연ㅣ김윤석, 백윤식 외 

 

<명량>, <한산: 용의 출현>에 이은 이순신 3부작의 마지막 편 <노량: 죽음의 바다>가 2023년 개봉을 앞두고 있어요. 이순신의 죽음과 임진왜란의 마지막 순간을 다룬다고 하는데요. <명량>이 누적 관객 천만명을 기록하고 <한산: 용의 출현> 또한 작년 여름 빅4 영화 대전에서 큰 호응을 얻었어요. <노량: 죽음의 바다>의 성과는 어떻게 될지 기대되는데요. 김윤석 배우가 연기하는 나이 든 이순신의 모습도 무척 궁금하네요!

 

 

▸<보호자>

 

ⓒ영화사테이크

 

로그라인ㅣ자신에게 남은 단 한 사람을 지키기 위한 한 남자의 처절한 사투를 그린 이야기
감독ㅣ정우성
출연ㅣ정우성, 김남길, 박성웅, 김준한, 이엘리야, 박유나

 

작년 <헌트>로 화려하게 감독 데뷔전을 마친 이정재 감독. 여름 시장의 빅4 대전에서도 살아남은 작품인데요. 올해는 정우성 배우가 감독으로 데뷔한다고 해요. 김남길, 박성웅, 김준한, 이엘리야 등 화려한 배우 라인업도 눈에 띕니다. 올해에는 전년도에 이어 <범죄도시3>, <노량> 등 시리즈물 속편뿐만 아니라, 배우들의 감독 데뷔 또한 이어지고 있네요.

 

 

📌오늘의 소마코 콕! 

✔️ 엔데믹에 접어들면서 2022년, 다양한 영화가 개봉했어요.
✔️ 올해에도 <더 문> <범죄도시3> <노량: 죽음의 바다> <보호자> 등 다양한 기대작이 쏟아질 예정이에요.
✔️ 영화도 국내 산업의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올해의 전망은 어떻게 될지 기대되네요.

 

 

 

❕연관글

엔데믹에 대처하는 플랫폼의 자세

영화를 영원히 간직하는 법 X <동원참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