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록하고 성장하기: 생산성 어플 추천해드려요

Digital Tech/Mobile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9. 22. 09:30

본문

 

기록하고 성장하기: 생산성 어플 추천해드려요

 

▼  ▼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에는 기본적인 일정관리 앱들이 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효과적인 생산성 어플을 찾고 있죠. 성장을 위해 루틴을 만들거나, 중요한 일정을 놓치지 않기 위해, 그리고 할 일을 미루지 않고 관리하고, 하루를 기록하기 위해서 다양한 생산성 어플을 사용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삶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유용한 생산성 어플을 소개해드릴게요!  

 

 

 

 

 

▸ 마이루틴  

 

 

마이루틴은 루틴을 만들고자 하는 분들에게 최적화된 앱이에요. 시간대 별로 내가 새롭게 형성하고 싶은 습관들을 적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물 한 잔 마시기’나 ‘영양제 먹기’ 같은 것들이요. 미리 루틴으로 만들고 싶은 것들을 적어두면, 앱에서 알림을 주고 수행했을 때는 체크 표시를 할 수 있어요. ‘체크 표시’가 중요한 기능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소소한 성취감이 루틴을 지속할 수 있는 동력이 되기 때문이에요.

 

 

 

 

이렇게 체크된 기록을 바탕으로 하루 단위나, 주/월 단위로도 내가 얼마나 루틴을 잘 실행해왔는지 보여주기 때문에 손쉽게 일상을 돌아보고 점검해나가는 것이 가능해요. 마이루틴을 통해서 루틴화하고 싶은 소소한 습관들을 적어두고 매일 체크하는 방식은, 살다보면 어느 순간 잊어버리거나 귀찮아지는 사소한 좋은 습관들을 만드는 일에 큰 동기부여가 되죠!

 

 

 

 

 

▸ 감정을 기록하는 무드 트래커: MODDA, 해마 일기, 하루콩   

 

 

요새 하루하루의 감정들을 간단한 이모지나 표정으로 표현해, 월 단위로 기록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어플들이 많은데요. 이런 방식의 무드 트래커 어플에는 MOODA, 해마일기, 하루콩 등등이 있습니다. 어플의 핵심이 '감정표현'의 기록인 만큼, 무엇보다도 일러스트가 가장 취향에 맞는 게 중요하겠죠. 아래 사진은 MOODA, 해마일기, 하루콩 순서로 이미지를 준비해봤어요. 

 

 

 

또 무드 트래커 방식의 기록의 강점은 쉽고 직관적이라는 점이에요. 우리가 일기를 쓰다보면 너무 잘 쓰려고 하거나 길어지면서 버거울 때가 있는데요. ‘표정’이라는 직관적인 도구를 중심으로 그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게 기록을 꾸준히 해나가는 동기가 됩니다. 이렇게 모인 감정 표정들은 월 단위로 모아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어떨 때 어떤 기분을 느꼈는지 어떤 감정을 주로 느끼는지를 살펴볼 수 있어요. 

 

 

 

이 중에서 해마일기는 자신이 기록한 감정 기록을 월별 통계로도 볼 수 있고, 일기 뿐만 아니라 영화와 책을 기록하는 카테고리도 따로 있어요. 영화의 경우 제목을 검색하면 포스터와 영화의 정보가 바로 연동되기 때문에 기록이 수월한데다가, 책 카테고리 역시 제목만 검색하면 책의 표지와 함께 출판사 판본까지 자동으로 연동되어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어요. 일기를 쓰면서, 자기가 본 영화나 읽은 책도 함께 기록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무드트래커는  잠깐이라도 써보시면 분명히 일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무리 효율적으로 일정을 관리하는 사람이더라도, 어느 순간 번아웃이 오거나 회의감을 느끼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정말 효과적인 생산성을 위해서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감정을 기록하면서 돌보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도 중요한 측면인 것 같아요. 

 

 

 

 

 

 

▸ 시간관리를 위한 Atracker 

 

 

하루에 내가 어디에 시간을 얼마나 쏟고 있는지 기록하지 않는다면, 사실 정확하게 알기란 쉽지 않습니다. Atracker는 내가 목표로 설정한 과제들을 수행하는 시간을 기록해주는 어플인데요. 이렇게 기록된 데이터들은 바 차트, 파이 차트 형태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변환되요. 과제를 수행하면서 버튼을 누르면 타이머처럼 작동이 되는 방식입니다. 직관적인 사용과 보고가 장점인 앱이기 때문에 열심히 일과를 보내지만 시간이 언제 지나갔는지 모르겠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려요!

 

 

 

 

오늘 추천해드린 생산성 어플들은 목적이 모두 다른데요. 건강한 루틴을 만들고 싶은 분들이라면, ‘마이루틴 같은 습관 형성 어플을, 그날의 스트레스와 감정을 해소하고 관리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무드 트래커 어플인 해마일기나 MODDA, 하루콩을 추천해요! 마지막으로 시간 관리를 구체적이고 목표 지향적으로 시도하고 싶은 분들은 ‘Atracker’ 같은 시간기록형 어플이 도움이 될거예요. 오늘은 이렇게 만족스러운 일상관리를 위해 어플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목적에 맞는 생산성 어플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소소한 관리를 통해 일상을 다듬고 긍정적인 변화를 시도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루틴을 지속할 수 있는 동력이 되는 소소한 성취감을 주는 '마이루틴' 
✔️ 그날의 감정을 표현하며 꾸준히 기록 해나갈 수 있는 'MODDA', '해마 일기', '하루콩'
✔️ 목표로 설정한 과제들을 수행하는 시간을 기록해주는 'Atracker'

 

 

 

 


❕연관글 

계획형 찐 J를 위한 어플들

업무관리 툴 아직도 정착 못하셨나요? 일잘러로 거듭나는 협업툴 Best 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