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쩌다 어른이 된 당신을 위한 단편 애니메이션 추천

Marketing Trend/Contents

by psb 2022. 10. 7. 09:30

본문

 

 

 어쩌다 어른이 된 당신을 위한 단편 애니메이션 추천 

 

▼  ▼

 

 

 

애니메이션은 아이들을 위한 것이라는 인상이 강하지만, 사실 그 안에는 동화적인 은유와 상징을 통해 어른만이 이해할 수 있는 복합적이고 고차원적인 메시지가 담겨 있기도 해요. 삶에 지쳐 어쩌다 어른이 돼버린 많은 이를 위한 단편 애니메이션 네 편을 소개합니다!

 

 

 

 

 

 

 

▸  Coin Operated (6 min) 

 

 

 

 

어느 날 길 위에서 발견한 코인 우주선 놀이기구. 어린 꼬마는 탈탈거리며 겨우 운행되는 이 놀이기구를 타면서 진짜로 우주에 갈 언젠가를 꿈꾸게 돼요. 그렇게 당장의 기쁨을 조금씩 유예하기 시작하죠. '오늘 돈 벌어서 내일은 우주에 가야지, 올해 돈 벌어서 내년은 우주에 가야지, 30대엔 돈 벌어서 40대엔 우주에 가야지.' 꼬마는 굳은 믿음을 키워가면서 어느 덧 노년기에 들어서게 돼요. 그리고 겨우 모은 돈을 쏟아 부어서 다시 우주선 안에 자리를 잡습니다.

<Coin Operated>는 작고 사소하지만 자기만의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꿈을 지켜내는 과정을 담고 있어요. 꿈을 이룬다는 것과 꿈을 지킨다는 것, 그 사이에는 어떤 미묘한 차이가 있을까요? 내가 잃어버린 꿈들은 사실 내 안에 조용히 저장되어 있는 것은 아닐까요? 영화를 보며 그 안에 담긴 나만의 유년 시절을 떠올려보세요!

 

 

 

 

Purl (9 min) 

 

 

 

 

'디즈니 픽사(Pixar)'에서 제작한 9분 가량의 <Purl>은 우리 사회에서 다양성을 존중하는 게 왜 중요한지 보여주는 작품이에요. 백인만이 가득한 사무실. 어느 날, 보송보송하고 알록달록한 '펄(purl)'가 찾아옵니다. 딱딱하고 경직된 사무실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라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눈총을 동시에 받고 말아요. 펄은 서류 전형에서 가장 높은 점수로 입사하고도, 동료들로부터 인정 받아야만 하는 또 다른 단계를 넘어야만 합니다. 

펄은 처음에는 자기다움을 버리고 다른 동료들과 똑같은 모습이 되려고 노력해요. 하지만 펄과 비슷한 또 다른 인물이 등장하면서 펄의 생각은 금세 달라지죠. 사회가 나에게 요구하는 정형성에서 벗어나려는 시도가 우리 주변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귀엽고 다정한 그림체를 통해 자연스레 접할 수 있어요. 마지막 감동적인 장면에서는 박수를 치게 될 거예요!

 

 

 

 

 

 Hair Love (7 min) 

 

 

 

 

2019년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단편 애니메이션 부분을 수상한 작품 <Hair Love>. 주인공인 흑인 여자아이는 자신의 곱슬머리를 빗어보려고 계속 노력해요. 하지만 잘 되지 않죠. 그때, 엄마가 미리 찍어둔 머리 묶기 영상을 발견하면서 다시금 용기를 내 따라해 봅니다. 그리고 곱슬머리에 잘 맞는 방식으로, 곱슬머리의 특성을 반영해가며 머리를 손질해요. 결과는? 대성공!

<Hair Love>는 아무리 어려워 보이는 일도 그 특징을 반영하는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용기와 지혜를 전해주고 있어요. 무엇보다 그 방식을 찾아가는 과정에 가족의 끈끈한 사랑을 느낄 수 있고요. 이렇게 성공적으로 머리를 손질한 아이는 누구를 만나러 갈까요? 마지막 엔딩까지 눈을 뗄 수 없는 영화랍니다!

 

 

 

 Bao (10 min) 

 

 

 

 

'디즈니 픽사'에서 제작한 <Bao>는 어느 날 생명을 얻은 만두가 조금씩 성장해나가며 가족의 사랑을 느끼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만두 바오를 제자식처럼 키우게 된 어머니는 사춘기를 맞아 엇나가고, 가족들에게 무심한 바오(bao)를 지켜보게 되죠. 어머니의 사랑과 소중함을 잘 모르는 바오는 어떤 문제가 생겨도 외면하고 자기가 좋아하는 일만 할 뿐이에요. 반면 어떤 장면에서는 안전이라는 명목 하에 바오를 집 안에만 자꾸 가두려는 어머니의 마음이 보여지기도 해요. 밖으로 나가 자신을 확장하려는 바오와 아이가 집 안에만 안전하게 있기를 바라는 어머니. 이 가족들을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게 될까요?

실제로 '도미 시' 감독은 "사랑은 서로 의지하는 것이자 이해하는 것이고, 나아가 놓아주는 것이다. 그래야 자녀가 성장한다. 부모는 자녀를 사랑할 때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지, 놓아주어야 할 때는 어떻게 놓아주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며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어요. 영화에 함축된 감독의 메시지를 한번 찾아보기를 추천합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애니메이션은 유아용 외에도, 어른들이 더 깊이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복합적인 메시지를 담아 제작되기도 해요. 
✔️  <Coin Operated> <Purl> <Hair Love> <Bao> 총 네 편을 통해 그 안에 겹겹이 쌓인 특별한 메시지를 찾아볼 수 있어요. 
✔️ 영화가 가진 메시지 중 내게 가장 공감되는 부분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왜 그게 특별히 더 공감되는지 그 이유를 찾아보세요! 

 

 

 

❕연관글 

짱구, 코난을 안다면? 강백호도 알아야지

지브리 속 먹방 모음이 유행하는 이유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