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기있는 블로그의 5가지 특징, 좋은 블로그 만들기 TIP !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1. 10:02

본문

인기있는 블로그가 되고 싶다면? 인기있는 블로그의 5가지 특징과 블로그 만들기 TIP을 알아보자!

 

현재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위에 노출이 되어 인기 순위에 오른 블로그가 있는 반면에 은둔형 외톨이를 떠올리는 블로그도 있기 마련입니다. 인기 있는 블로그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블로그에 대하여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블로그

 

 

블로그는 무엇인지, 어디에 쓰는 것인지, 왜 하는지에 대하여 알고 있어야 인기 있는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인기 있는 블로그의 특징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인기 있는 블로그 만들기 위한 인기 블로그 특징과 TIP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1. 깔끔한 블로그 디자인

인기있는 블로그에 한발 다가서기 위해서는 블로그의 복잡한 디자인이 아닌 깔끔한 디자인이어야 합니다. 블로그 독자들은 한 눈에 쏙 들어오는 블로그를 선호하기 때문이죠. 때문에 블로그의 첫 화면에서 모든 부분이 보일 수 있도록 나타나야 합니다. 가령, 가로 사이즈를 너무 넓게 디자인한 블로그는 작은 모니터를 사용하는 독자들에게는 불편함을 줍니다. 아직 1024X768 사이즈의 해상도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꼭 알아두어야 합니다. 블로그는 광고물이 아닙니다. 번쩍번쩍 눈이 아픈 블로그 디자인은 독자들의 신경만 긁을뿐 인기를 얻을 수 없습니다. 화려한 블로그는 멋은 있어도 콘텐츠를 읽게 하지는 못합니다. 인기있는 블로그가 되려면 블로그 디자인은 깔끔하면서 콘텐츠가 부각되어야 하는 디자인이어야 합니다.

 

 

소통

 

 

2. 독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많은 사람들이 책이나 신문, 또는 잡지보다 블로그를 선호하는 이유는 블로그 담당자, 즉 블로거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와 독자간의 대화가 가능해야 합니다. 모든 글에 댓글을 쓰지 못하게 막아놓거나, 댓글을 승인제도로 운영한다면 독자들은 대화 할 마음이 생기지 않아 블로그에 관심을 주지 않을 것입니다. 독자는 블로거에게 질문이나 무엇인가를 요청할때에 그냥 단순히 대화하고 싶은 것처럼 여러가지 감정을 느껴 블로그의 글을 읽게 됩니다. 커뮤니케이션이 단절된 블로그에서는 호감도는 하락은 물론 블로그에 대한 나쁜 감정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블로그

 

 

3. 독창적인 콘텐츠

상당히 중요한 부분인데요. 나의 블로그에 있는 글이 다른곳에서도 있다면 그 누구도 블로그에 눈길을 주지 않을 것 입니다. 온라인에서 인기있는 블로그들의 공통점은 자신만의 독창적인 콘텐츠가 있다는 점 입니다. 즉, 해당 내용은 그 블로그에서만 볼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이것은 RSS 구독으로 이어지거나 즐겨찾기로 연결되어 인기 있는 블로그가 될 수 있는 지름길이나 다름 없습니다. 이글, 저글을 복사하여 붙여넣고 짜집기해서 만들어지는 블로그는 인기를 얻을 수 없습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자신만의 독창적인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어야 합니다. 

 

 

블로그

 

 

4. 도움이 될 수 있는 포스팅

사람들이 블로그에서 원하는 것은 두 가지 입니다. 첫 번째로 재미, 그리고 두 번째로는 유익한 포스팅의 내용입니다.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재미가 될 수 있고 유익한 컨텐츠가 될 수도 있습니다. 유익하면서도 재미있게 포스트를 쓴다면 더더욱 좋은 결과가 나오겠지요? 인기 있는 블로그가 되고 싶다면 재미있거나 누군가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재미도 없고 유익하지도 않은 블로그를 방문 하고 싶은 사람들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때문에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블로그

 

 

5. 꾸준한 블로그 관리

좋은 블로그, 인기 있는 블로그 만들기 마지막 TIP은 꾸준한 블로그 관리입니다. 블로그는 꾸준히 주기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필요한비다. 일주일에 단 한개씩 글을 올리는 블로그라면 일주일에 한개가 리듬입니다. 하루에 한개씩 포스팅을 하는 블로그 라면 하루에 한개가 리듬이 되지요. 하지만 이런 리듬이 깨지게 된다면 불안한 블로그가 되버리기 때문에 독자들은 찾아오지도 머물지도 않습니다. 안정되어 있는 모습으로 콘텐츠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한달 내내 글을 올리지 않다가 갑작스럽게 하루에 30개의 글을 동시에 발행한다면 인기 있는 블로그가 될 수 없습니다.

 

 

블로그

 

깔끔한 블로그 디자인, 독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독창적인 콘텐츠, 도움이 되는 포스팅, 그리고 마지막으로 꾸준한 블로그 관리. 인기 있는 블로그의 5가지 특징만 알고 실행한다면, 인기 있는 블로그가 될 수 있는 방법,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여러분들도 쉽게 할 수 있는 인기 있는, 좋은 블로그 만들기. 지금 바로 여러분의 블로그를 인기 있는 블로그로 만들어 보세요.

 

 

연관글

[소셜마케팅] - 검색엔진 마케팅의 2가지 형태 SEO vs CPC

[소셜마케팅] - 검색만 해도 마케팅효과, 구글검색엔진

[We Go Marketing] - 연관검색어란? 네이버 연관검색어 마케팅 활용 방법

[소셜학개론] - 블로그 마케팅 – 메타블로그가 무엇인가?

[소셜마케팅] - 블로그 마케팅 대행 효과와 대행 업체 선택 방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