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증, 번아웃, 우울감 등 침잠한 상태를 표현하는 말들이 세대의 단어가 되어버린 지금. 혹시 오늘도 이유 없이 힘이 없고 아무것도 하기 싫은가요? 친구가 만나자는 제안에도 왠지 마음이 불편하고, 딱히 재미있는 게 없는 공허한 상태라면 활기와 동력을 불어넣어줄 수 있는 어플을 추천할게요. 아주 간단하고 쉽게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는 세 가지 어플을 소개합니다. 이 어플과 함께라면, 내 마음에 무거운 돌덩어리가 금세 사라지고 가뿐하게 무언가 시작할 수 있게 될 거예요.
동기부여 어플 'Motivation'은 힘든 시기를 겪고 있거나 격려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영감의 인용문을 주고 있어요. 정서적으로 마음이 불안정할 때 누군가의 따뜻한 한 마디가 큰 힘이 되는 것처럼, 긍정적이고 힘이 나는 말들을 모아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위젯을 사용하면 따로 어플을 눌러보지 않아도 문구를 볼 수 있어 일상 속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자존감, 대인관계, 스트레스 등 다양한 문제를 안고 있는 이들에게 생각의 전환을 시켜줄 수도 있어요. 특히 앞날을 예측할 수 없어 불안함이 커져가는 사회 속에서 정서적 안정은 밀레니얼 세대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가 되었는데요, 그러한 변화를 적극적으로 적용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SNS에 문구를 공유하면서 긍정적인 마음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도 있답니다.
무기력증과 우울감은 마음 속에 퍼져나가는 부정적인 생각들에 쉽게 전염되어 발생하기도 해요. 이러한 상황에서 어플 'I am'은 자기 확신을 높여줄 확언을 제안합니다. 확언은 한 마디로 긍정적인 문장을 소리내 읽는 것인데요, 간단한 활동만으로 부정적인 생각 패턴을 무의식적으로 개선하고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반복해 생각할 수 있어요. 즉, 긍정적인 문장을 소리내 읽어내면서 회복 탄력성을 얻어내는 거죠. 특히나 '루틴'을 무척 중요하게 여기는 MZ 세대들에게 이러한 활동은 지속적으로 마음을 다스려주는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일요일 밤이면 왠지 모르게 급격히 불안해지는 분, 나는 분명 실수할 거라며 자신을 불신하는 분, 모든 게 재미없고 무의미하게 느껴지는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가장 행복을 느끼는 앱'으로 선정되기도 했던 'Calm'은 수면과 명상, 휴식 패턴을 안내해주는 앱이에요. 명상이라고 하면 눈을 감고 아무 생각도 안하는 것으로만 알고 있던 분들에게 직접 마음의 평화를 체험해볼 수 있게 도와주죠. 특히 마음챙김 초보자들을 시작으로 중급 및 고급 사용자까지 수백 가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서 자신의 수준에 맞춰 골라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매일 깊은 수면을 취하지 못하고, 잠을 오랫동안 설쳤다면 Calm을 이용해 보세요. 자기 전에 누워서 찬찬히 이야기를 듣는 '굿나잇 스토리' 기능으로 깊고 편안한 잠에 빠지게 될 거예요. 마음챙김에 있어 숙면, 명상, 호흡 등은 아주 중요한 요소거든요. 특히 자연의 소리가 마음 속 안개를 거둬주어 즉각적인 안정감을 느낄 수도 있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