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력과 월급을 올려주는 마케팅 관련 자격증 추천!

Marketing Trend/Culture

by 골드넥스MSR 2017. 9. 26. 15:41

본문




어제의 나보다 오늘의 내가 더 성장하고, 미래의 내가 더 발전되기를 원하는 마케터는 많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무엇을 공부하고 어떤 것을 해야 할지 정하지 못했다면 마케터의 실력과 월급까지 올릴 수 있는 자격증 공부를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1. 경영지도사



경영지도사는 중소기업경영 문제에 대한 종합진단(경영 컨설팅)과 기업 경영상의 인사, 조직, 노무, 사무관리, 재무관리 및 회계, 생산, 유통관리, 판매관리 및 수출입업무 등에 대한 진단·지도 자문, 상담, 조사, 분석, 평가, 확인, 대행 등 법적 기능을 수행하는 국가 전문 자격입니다.

경영지도사의 4가지 분야 중에서 마케팅 분야가 있으며 자격시험 또한 분야 별로 시험이 진행됩니다.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경영 관련 진단이나 지도뿐만 아니라 컨설팅 회사나, 창업투자사 등 개인 사무소를 운영할 수 있고 그 외에 중소기업청, 정부 기관, 기업의 고문이나 자문 위원으로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경영지도사의 주 활동 무대인 컨설팅 시장은 매년 30% 이상 매출이 증가하고 있어 미래 전망도 아주 좋은 편입니다.

시험은 1차 합격 후 2차 시험을 보실 수 있으며, 2차 합격 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2. 검색 광고 마케터 1급



온라인 마케팅, 광고 업종에 종사하고 있는 마케터에게 가장 추천하고 싶은 자격증은 검색 광고 마케터입니다. 검색 광고 시장의 성장과 함께 최근 많은 마케터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검색 광고 마케터는 온라인 광고 분야 관련 업계 종사자 및 온라인 광고에 관심 있는 사용자의 검색 광고 집행능력을 검증하는 시험으로, 취득 시 NAVER, 카카오 등 관련 직종 채용 시 우대됩니다.

시험은 1급과 2급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1급은 2급보다 좀 더 실무적인 이해를 평가합니다

공부하는 마케터라면 2급보다는 조금 더 실무적인 부분을 공부하여 검색 광고 마케터 1급 취득을 노려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구글 애드워즈 인증 시험



구글에서 시행하는 온라인 자격 인증 시험으로, 온라인으로 자격시험을 진행합니다. 구글 애드워즈 시험은 캠페인 설정, 관리 및 최적화 등 광고의 기본 및 고급 개념에 대한 지식을 평가합니다.

인증 시험을 준비하다 보면 구글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모바일 광고, YOUTUBE, 쇼핑 광고 등을 배울 수 있으며, 시험에 합격하여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애드워즈 기초인증 시험과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모바일 광고, 쇼핑 광고 중 1개에 합격해야 합니다.

또한 구글 애드워즈 인증 시험은 1년마다 갱신이 필요합니다.


 

4. 구글 웹로그 분석



웹로그 분석 인증은 애드워즈 인증 시험과 같이 구글에서 시행하는 온라인 자격 인증 시험이며,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한 지식을 입증하는 것으로 시험을 통해 통과한 개인에게 인증 자격을 부여합니다. 웹로그 분석인증은 애널리틱스 공인 전문가 자격으로 불리며,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자격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현재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초보자용 과정과 고급 과정에서 다루는 모든 자료를 무료로 검토할 수 있습니다.

시험에 합격하여 인증을 부여 받게 되면 구글 파트너 공개 프로필에 공인 전문가 자격 보유 사실을 홍보할 수 있으며, 디지털 및 애널리틱스에 대한 기본과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스트 인증을 받은 것이 애널리틱스 인증 파트너인 GACP 자격이 자동으로 취득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은 확실히 알아두어야 합니다.

애널리틱스 공인 전문가 가격은 시험에 합격한 날로부터 18개월 동안 유효하기 때문에 자격증 유지를 위해서는 1 6개월마다 갱신이 필요합니다.




5. 인터넷마케팅 지도사



한국경영관리개발원에서 발행하는 자격증으로 마케팅 원론, E-비즈니스 개론, 인터넷 마케팅, 광고학, 시장조사론 등 인터넷 마케팅에 대해 폭넓은 지식과 능력을 쌓을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인터넷 마케팅 지도사는 인터넷 마케팅 관련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성공적인 인터넷 마케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전략을 기획하고 수립하는 역할을 하는 전문가입니다.

자격증 취득 후 기업 및 단체에서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으며 인터넷 마케팅지도사 교육 및 양성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마케팅의 주 영역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온라인에 대해 공부를 원하는 마케터에게 공부와 함께 인터넷마케팅 지도사 자격증 취득도 함께 권하고 싶습니다.




6. 브랜드 관리 지도사


브랜드 관리를 위한 총괄적으로 브랜드를 관리하는 전문가인 브랜드관리사는 브랜드마케팅협회에서 발행하는 자격증으로 브랜드관리, 마케팅관리, 상표관리, 브랜드네이밍, 지적재산권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브랜드관리사의 주 업무는 기업의 마케팅 업무 상품관리, 지식재산권 관리 등이 있습니다.

브랜드관리사 시험은 1급과 2급으로 나누어 있으며 1급과 2급 모두 응시자격이 있으니 자격증 시험 응시 시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브랜드관리지도사 시험과목은 4과목이며 브랜드관리, 마케팅관리, 상표관리, 지적재산권으로 나누어지며 1급 시험은 주관식 문제가 포함됩니다. 또한, 시험 합격 후 6개월 이내에 보수교육을 받아야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이외에도 마케팅 관련 자격증은 점점 늘어나고 공부해야 할 것은 많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어떤 공부를 하고 어떤 자격증을 취득할 것인지를 확실히 정하고 그것이 정말 나에게 도움이 되는 공부인지 생각하는 것입니다.

오늘의 나보다 더 발전할 나를 만들기 위해 마케팅 관련 자격증 취득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