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부분의 기업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페이스북 페이지는 네이밍 중복을 허용하기 때문에 같은 이름으로 된 페이지가 여러 개 존재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용자들에게 공식 페이지가 어디인지 혼란을 주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페이스북은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제도를 마련해놓았는데요. 공식 기업 페이지를 나타내는 페이스북 공식 인증 배지가 바로 그것입니다.
특정 페이지를 검색해보면 위의 이미지처럼 페이지 이름 뒤에 파란색 체크마크가 보이는데요. 이것이 공식 인증 배지이며 페이스북에서 진짜라고 확인한 공인, 미디어 회사, 브랜드의 페이지에는 파란색 배지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페이지의 카테고리 분류가 '비즈니스'나 '회사 및 단체'로 된 경우는 인증절차를 걸쳐 페이지에 회색 배지가 표시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공식 인증 방법
그렇다면 페이스북 공식 인증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먼저, 운영 중인 페이스북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의 ‘설정’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우측 상단 '설정'을 클릭
'페이지 인증' 항목에서 인증 진행
‘설정’에 들어가면 ‘일반’ 메뉴의 하위 분류 중 ‘페이지 인증’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정을 누르면 “페이지를 인증하세요”란 안내가 나오는데 해당 텍스트를 클릭해주세요.
그러고 나면 전화번호 입력 창이 뜨게 되는데요. 비즈니스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 ‘지금 전화받기’를 누르면 페이스북에서 ARS전화가 오고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인증이 어렵다면, 하단에 있는 “문서로 이 페이지를 인증하세요” 를 눌러주세요. 사업자등록증이나 기타 증빙 서류를 업로드하여 페이스북 공식 인증 배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문서보다는 전화번호를 통한 인증이 빨리 처리됨으로 급하게 공식배지를 달아야 한다면 가급적 전화번호 인증을 추천 드립니다.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 인증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공식인증이 뭐 그렇게 중요하냐고 되물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또한 페이지 운영에 콘텐츠만 좋으면 되는 것 아니냐고 반문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사람은 생각보다 사소한 것에 감동을 받고 화를 내고는 합니다.
작은 차이지만 공식과 인증이라는 두 단어가 주는 신뢰감이 페이지 이용자에게 또 다른 호감을 줄 수 있으며 이는 SNS 운영에 보이지 않는 이점으로 작용할 수 있음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좋은 운영과 나쁜 운영은 이런 작은 것 하나하나가 모인 결과가 아닐까라는 물음과 함께 글을 마칠까 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