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카콜라의 2PM과 함께하는 유튜브 디지털 마케팅 성공사례

Social Marketing Korea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0. 16. 09:00

본문

코카콜라 2PM 댄스 자판기를 이용한 유튜브 영상이 110만건 이상의 폭팔적인 조회수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유튜브(YouTube) 디지털 마케팅 성공사례를 남기고 있다.

이 프로모션이 담긴 유튜브(YouTube) 영상은 최근 2주동안 110만건을 넘어서며 중독성 강한 코카콜라 특유의 음악과 2PM과 함께하는 댄스 게임을 통해 팬들은 즐거움을 얻고 브랜드와 프로모션을 기억하게 됩니다. 신나는 음악과 댄스, 그리고 짜릿한 즐거움,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밴딩머신 그리고 유튜브를 통해 이루어지는 바이럴 영상의 공유와 확산, 이것이 유기적으로 이어지면서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영상이 퍼지게 되었습니다.

코카콜라


브랜드와 모델을 통한 셀링 포인트!

코카콜라의 모델인 2PM과 함께 하는 댄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밝고 신나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심어주었죠. 피곤하고 지쳐있는 10대와 20대들에게 코카-콜라의 탄산처럼 톡쏘는 짜릿한 행복을 선사하는 일종의 놀이기구 역활을 "코-크 댄스 디지털 벤딩머신"이 하게 되며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구매욕구로 자연스럽게 연결된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팅 성공요인의 핵심-  디지털 OOH 미디어의 활용!

이번 유튜브 마케팅의 성공요인은 OOH미디어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서 에너지틱한 체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디지털 벤딩머신을 제작하여 모델인 2PM과 함께 하는 댄스 게임의 개발을 통해 소비자와 브랜드가 함께 하는 쌍방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보여준것이 가장 성공요인의 핵심이라 말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재미난 영상이기에 이런 조회수가 2주만에 100만건이 넘은건지 한번 다같이 확인해볼까요???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2PM과 함께 하는 댄스라 더 즐겁다", "춤도 추고 친구들과도 친해지고 덤으로 콜라도 마시는 1석 3조"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언제나 신선한 마케팅 사례를 만들어내는 최고의 브랜드인 코카콜라의 프로젝트답게 멋진 유튜브 디지털 마케팅이라고 할수있겠네요. 마치 하이네켄 마케팅 성공사례와 견줄만한 국내 소셜마케팅 (유튜브 마케팅) 성공사례로 남을거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