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업 페이스북 팬페이지 운영 잘하고 계신가요?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0. 11. 09:10

본문

 

 

기업 페이스북 운영대행하시는 소셜마케터분들께 페이스북 운영시 참조하시면 좋을 자료 공유합니다.

 

Buddy Media라는 곳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브랜드 1만8,000개의 페이스북 팬페이지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다음과 같은 경향을 보였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포스트는 오후 8시와 오전 7시 사이 인터액션이 높아집니다. 왜냐하면 사용자들이 가장 덜 바쁠 때 페이스북 포스팅을 하기때문입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인게이지먼트 비율>

 

 

 1) 주말에 포스팅한 글은 주중에 포스팅한 글보다 14% 가량 인터액션이 높다. 

 

2) 하루에 한두 건만 포스팅해라. 그 이상 포스팅하게 되면 인터액션은 19% 정도 떨어진다. 

 

3) 짧게 쓰라. 80자 이하의 포스트가 23% 이상 인터액션을 더 만들어낸다. 

 

4) 사진을 활용해라. 사진을 부착한 포스트는 없는 포스트보다 39% 이상 인터액션이 높다. 

 

5) 비디오를 첨부할 때는 주의를 하라. 비디오를 첨부하면 평균적인 포스트보다 Like나 View, Share 수가 낮아진다.

 

6) 어떤 행위를 요청하라. 팬들은 포스트에 Like를 부탁할 때, 하지 않았을 때보다 팬들은 3배 가량 더 '좋아요'를 누르게 된다.    댓글 또한 3배 늘어난다. 공유를 요청했을 때, 무려 7배나 공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7) 긴 URL을 적어라! 항상 당신의 포스팅 내용에 링크를 포함한 URL를 첨부해라. 대신 긴 url를 사용하라. 16% 정도 인터액션율이 더 높아진다.

 

8) 댓글을 유도하도록 질문을 활용하라.    단, 포스트의 가장 말미에 질문을 배치해야 한다. 질문을 포함한 포스트는 92% 정도 더 높은 코멘트 비율을 유발한다. 

 

9) 이모티콘으로 실험하라. 어떤 경우에 이모티콘은 52%나 더 높은 인터액션을 제공할 때도 있다.     반면 어떤 경우에선 인터액션이 평균보다 낮아지기도 한다. :D나 :P는 높은 인터액션을 유발한다. 

 

 

<페이스북은 주말 포스팅을 예약 포스팅을 사용해서라도 꼭 챙기셔야겠습니다:D)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궁극적인 목표는 ??

“고객과 기업이 직접적으로 소통하고, 그들과의 경험/의견 등을 통해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 기획이 가능하도록 하고, 아울러 충성고객을 확보하여 매출을 향상 시키는 것”입니다. 즉 소셜미디어상에서 Engagement가 중요한 이유는 “Earned 미디어의 파워의 영향력” 확대/확산을 위한 접점이 고객과의 Engagement(관계)이기 때문이죠. 고객과의 Engagement가 소셜미디어 상에서 기업의 매출향상을 일으키는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볼수있습니다.

 

연관글

소셜마케팅코리아 검색엔진 상위노출 최적화(blog seo) 공식

매력있는 블로그 포스트 제목 만드는 금단의 비법공개!!

[소셜마케팅대행 전문기업] 랭키닷컴 1위 소셜마케팅코리아 상품소개

 전문가 잠재고객을 연결하는 비지니스 SNS채널 링크드인 마케팅

[쇼핑몰 창업의 필수] 페이스북 페이지 제작 및 온라인 마케팅 전략

 매출증대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의 블로그 마케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