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저작권 걱정없는 이미지 찾는 법

Design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4. 7. 3. 17:58

본문



끼부리는 온라인 마케팅 : 저작권 걱정없는 이미지 찾는 법







SNS를 운영하다 보면 필요한 이미지를 얻기 위해 들이는 시간이 상당합니다지난번에 이야기했듯이 텍스트 위주의 스토리텔링에서 벗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직접 촬영한 사진이라면 더 좋겠지만 모든 이미지를 촬영할 수는 없으니까요컨텐츠에 사용할 이미지를 검색하다 보면 가장 벽에 부딪히는 것이 바로 저작권 문제입니다유료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는 이상 저작권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습니다이럴 때 유용한 사이트들을 몇 군데 소개합니다.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이미지 공유 사이트


: Pixabay (픽사베이)





픽사베이는 한국어 검색이 가능한 이미지 사이트입니다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고화질의 이미지가 꽤 훌륭합니다별도의 가입 없이 바로 검색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Wikimedia commons (위키미디어 공용)





위키미디어 커먼즈는 위키미디어 재단이 만든 이미지 사이트로위키미디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직접 이미지동영상음악 등을 채워가는 곳입니다한글 지원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영어 검색을 추천합니다일부 제한된 이미지를 제외하고는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하며 그 범위는 라이선스 항목에 명시가 되어있기 때문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 Let’s CC (렛츠씨씨)





렛츠씨씨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CCL이 붙어있는 컨텐츠를 검색하기에 좋은 사이트입니다. CCL Creative Commons License의 약자로 이러이러한 조건을 지키면 저작물을 사용해도 좋다는 저작권자가 지정한 조건을 말합니다렛츠씨씨의 이미지는 플리커와 포토피디아에서 검색되며 검색을 할 때 이미지를 사용하고자 하는 용도를 체크하면 내가 원하는 조건에 사용이 가능한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 Public domain vectors (퍼블릭도메인벡터스)






파워포인트 제작이나 인포그래픽을 만들 때 유용한 벡터이미지들이 올라와있는 곳퍼블릭도메인벡터스입니다.



: Splitshire



감성적인 이미지가 주를 이루는 곳으로 디자이너이자 포토그래퍼인 Splitshire 개설자 본인이 촬영한 사진을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자료가 방대하진 않지만 모두 퀄리티가 좋은 이미지들이며 개인적상업적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Free refe mobile photos



모바일로 촬영된 이미지들을 제공하며 REFE에서 제공하는 무료 이미지들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 Little visuals



사이트에서 가입을 하면 하루 7고화질의 이미지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 Picjumbo




개인적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를 제공하며 새로운 사진을 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저작권에서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한 고화질의 이미지가 올라오는 곳들이 꽤 많습니다자유로운 이미지 활용으로 퀄리티 있는 컨텐츠를 생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