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의 마케팅 전략, 유튜브마케팅! 왜 유튜브 마케팅을 해야하는가

Marketing Trend/Branding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7. 10. 14:14

본문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국내 외의 활용비율이 커지면서  비디오마케팅도 함께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비디오 마케팅에 사용되는 매체에는 대략 다음 TV팟, 유투브, 네이버동영상 등이 있고, 그 중 이용률이 가장 많은 매체는 

바로 유투브입니다.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이 한번 입소문을 타면 기하급수적으로 퍼져 나가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유튜브를 이용해 비디오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오늘은  유튜브 마케팅을 효과와 필요성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마케팅효과



유튜브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은 새로운 새로운 잠재고객을 찾아 매출을 증대 시킬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 매월 전 세계에서 8억명의 사람들이 유투브를 방문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아이폰, 블랙베리 및 기타 휴대기기로도 매일 4억명 이상이 유튜브를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엄청난 수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를 통해 기업광고가 이뤄질 경우 비즈니스 인지도를 높이는데 TV광고 만큼 

효과적이고, 웹사이트 트래픽이 평균 20%가량 증가하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미국의 마케팅 전략



미국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유튜브를 가장 유용한 마케팅 도구로 인식하는 것으로 조사를 통해 밝혀졌습니다. 반면 그루폰이나 리빙소셜등 소셜 커머스 업체의 인기는 높지 않은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왜 이런 결과가 나온것일까? 이유는 비디오가 가지고 있는 빠른 전달성과 스토리의 공감도를 활용한 마케팅의 효과때문 입니다.

이러한 강점을 가지고 관심이 점점 높아지면서 유튜브는 3년 연속 기업의 핵심 마케팅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소셜미디어 활동 투자 기획 규모도 점점 확대되고 있습니다.


응답자 들의 88%는 소셜미디어의 가장 큰 장점으로 노출 증가를 뽑았으며 ,트래픽 증가, 시장트렌드 파악, 팬확보 등을 순차적으로 뽑았습니다. 유튜브가 1위를 차지한 이유또한 기업의 노출을 극대화 시킬수 있다는 점과 빠른 피드백이 가능하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어서 이기도 합니다.



마케팅 성공사례


 


1.코카콜라 제로의 스카이폴 미션-70초 내에 007 스카이폴 티켓을 사수하라!


대형지하철에서 펼쳐지는 미션 형식의 이벤트로 콜라를 뽑으로 온 사람을 상대로 007미션을 준다는 재미있는 방식으로 흥미를 

유발해 높은 바이럴마케팅 효과를 내었습니다.

70초 안에 정해진 플랫폼으로 이동하게 되면 스카이폴 영화 티켓을 준다는 미션을 주고 곳곳에 장애물을 설치해 흥미있는 

미션 과정을 촬영한 영상을 광고로 사용했는데 긴박감 넘치는 미션을 통해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면서 입소문을 탓습니다. 

코카콜라와 007스카이폴 배급사가 함께 기획한 이번 홍보영상으로 코카콜라는 '행복을 주는 회사'라는 자신들의 컨셉을 제대로 

노출시켰고, 영화 배급사 또한 이슈로 인한 홍보효과를 톡톡히 보는 win-win 마케팅 이였습니다.  



2. 아이돌그룹 마이네임 신곡 뮤직비디오.120만건 돌파!


유튜브 마케팅 열풍은 기업뿐만 아니라 음악시장에도 불고있습니다. 싸이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된 유튜브를 통한

홍보는 이젠 필수조건이 된 상황인데요아이돌그룹 '마이네임'의 첫번째 미니앨범에 타이틀곡 'baby i'm sorry' 또한

유튜브에 공개된지 12시간만에 조회수 100만건을 돌파하는 위력을 발휘했습니다.

공개 전 부터 유오성과 추성훈이 출연하며 다소 높은 수위의 영상으로 19금 판정을 받았음에도 불과하고 멜론, 벅스뮤직 등

원사이트에서도 2위를 기록하기도 하는 등 짧은 시간 안에 빠르게 챠트를 섭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실제적인 인기를 가늠할수있는 수단이기도 하며 인지도를 높일수있는 탁월한 매체이기도 합니다.

그룹의 인기와 더불어 실시간으로 홍보되는 유튜브 마케팅을 통해 별다른 홍보비용없이 고효율의 결과를  만들어 내고있어

관심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그에따른 마케팅방안도 다양해지고 있는 시점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