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들은 왜 블로그 마케팅을 해야하는가?
블로그란 개념이 만들어질 당시에는‘웹에 기록하는 본인만의 일지’란 개인적인 목적성을
가지고 출발 하였지만 다른 사람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방식이 강점으로 여겨지면서
엄청난 파급력을 가진 정보매체로 자리매김 하게 됐습니다.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이 기존 마케팅 못지 않은 성과를 가져오고 있는만큼
대기업뿐 아니라 중소기업까지 내부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당연시되고 있습니다.
병원 또한 예외는 아닌데요.직접적인 홍보보단 정보제공과 동시에 간접적인 광고를
통해 고객에게 거부감없이 접근을 유도할수있으며,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의학적 지식은 물론
건강에 관련된정보를 제공하여 병원이란 브랜드에대한 신뢰도와 호감도 상승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수단으로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성공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병원들의 성공사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병원 블로그마케팅 성공사례1.안강병원
비수술 척추관절 병원인 안강병원은 수술없는 만성통증 치료를 목적으로 안강박사의 이름을
따 최근에 개원했습니다.대학병원에 개인의 이름을 붙인 전무후무한 사례와 더불어
수술없이 치료하는 안강병원만의 치료시스템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KBS생로병사의 비밀’,‘EBS명의’,‘MBC 100세 건강닥터스’,‘채널A뭐먹지’등 다양한 의학
프로그램에 출연함으로써 높아진 인지도와 더불어 꾸준한 블로그 관리를 통해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진료과목 소개를 물론 관절에 도움되는 운동지식,식이요법 정보와 기존에 잘알려지지 않은
치료법인 ‘도수치료’에 대한 정보등 의학지식을 제공하면서 고객들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했습니다.병원에 직접 방문하기전에 블로그를 방문한 고객을 위해서 자세하고 과장없는
병원 내부 모습,치료기기,치료방법등을 공개해 놓는등,고객을 위한 배려도 빼놓지 않았습니다.
실생활에 필요한 의학정보,특히 전문 분야인 관절부위에 대한 정보와 지식으로 가득
채워진 알찬 안강병원 블로그는 개설한지 얼마되지 않아 방문자 4만명을 기록하는 등 성공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보여줍니다.
병원 치료시스템의 강점을 부각시키고,끊임 없는 대외적 홍보와 관리를 통해 빠른시간안에
인지도를 높인 성공적인 사례입니다.
병원 블로그마케팅 성공사례2.김안과 블로그
전국 방방곡곡에 위치해 있는 안과를 보다보면 유독 성을 딴 안과이름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그중에서도 유명한 김안과.전국에 위치한 김안과 중에서도
오늘 성공사례로 뽑힌 김안과는 영등포에 위치한 김안과입니다~
이름도 다정한 김안과의 ‘옆집eye블로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신체부위중에서 가장 민감하고 중요한 부위인 눈.그런데도 막상 눈에 대한 상식은
많이 알려져있지 않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특별한 경우외에는 심하게 통증을 유발하지 않고,외관상으로도 크게
변화를 느끼기 어렵기 때문인데요,이러한 이유 때문에 눈관리에 소홀한 분들이
많습니다.하지만 시력은 한번 나빠지만 돌이킬 수 없는 만큼 규칙적인 검진이
꼭 필요 하답니다.
김안과 블로그는 의사,간호사를 비롯해 직원들이 함께 꾸려나가는 블로그인 만큼
안과 블로그인데도 다양한 정보들이 담겨있습니다.아마 관리자가 많은 만큼 개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결과겠죠?
눈에 관련된 상식은 물론 우리가 몰랐던 상식,혹은 잘못 알고있었던 내용을 바로 잡아주기도
합니다.한편으로는 과다한 렌즈착용,눈에 위험한 행동등에 대한 위험성에 대해서도 다루고있어
눈에 관련한 방대한 정보창고 같은 느낌을 줍니다.
라식,라섹수술에 대한 환자들의 리얼한 후기를 소개하면서 광고성을 배제하여 블로그의 본기능인
정보제공 기능을 소홀히 하지 않으면서 의학계의 이슈를 소개하기도 하며 정보의 장을 마련한
김안과 블로그,그결과 현재 누적 방문자 수 26만 5천여명을 기록하는 성과를 올렸습니다.
병원블로그의 전문성을 볼 수 있는 모범적인 사례입니다.
*참고- 김안과 블로그 뉴스기사 http://www.acrofan.com/ko-kr/life/news/20080625/00000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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