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게임을 현실로 구현해 내다. 앵그리 버드 광고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6. 24. 18:46

본문

 소셜 마케팅 성공 사례-"앵그리 버드 " TV 광고

 

 

 

 

 

 

스마트 폰 게임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지금은 캐릭터 상품으로,애니메이션으로 제품화 되어

더욱 친숙한 게임 앵그리버드.

 

 

 

한동안 이슈가 되었던 앵그리 버드 광고입니다. 영상 내용은 스마트폰으로 앵그리 버드 게임을 조작하면 눈앞에 세트에서 실제로 똑같이 진행 됩니다. 각도라든지 폭탄 특성이라든지 정말 비슷하게 이루어져 재미있는 광경을 보여 줍니다. 

 

사람들은 이런 재미있는 스마트폰 퍼즐게임에 열광하고 현실에서도 재미있는 스토리를 게임광고로서 적용하면서 확실히 폭발적인 입소문(바이럴마케팅) 효과를 만들어 냅니다. 단순히 코스프레이어가 아닌 실제 똑같은 게임을 현실에서 구현 했다는 것만으로 놀라운 일이죠. 

 

 

 

 


게임 스튜디오 세트를 실제와 거의 비슷하게 만들어 냈습니다.

 

 

 

 

 

스마트폰이 배치되어 있어 앵그리버드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남자 한 분이 조작을 해보는데요

 

 

 

 

전광판에서도 똑같이 플레이 되면서 실제로 버드가 튀어 나옵니다. 

 

 

 

 

 

 

퍼즐들을 무너 뜨리는 방식 입니다.

 

 

 

 

 

새 종류마저 똑같습니다. 

 

 

 

 

 

실수로 새를 바로 밑으로 떨어트려도 

 

 

 

 

 

실제로 똑같이 표현 되는 디테일 함까지 놓치지 않았습니다.

 

 

 

 

 

이제는 앵그리버드 배경음까지 연주합니다.

분위기는 흡사 앵그리버드 축제 같습니다.

 

 

 

 

실제 게임상 표현이 똑같아서 놀랍습니다.

 

 

 

 

잘못해서 멀리 벗어나는 것 마저 똑같습니다.

기발한 광고에 컨셉 덕분에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한동안 상위 키워드로 등록되기도 했었습니다.

앵그리 버드를 홍보하는데에 그치지 않고 참여할수 있는 놀이의 장을 만들어낸 

 

아주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 사례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