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위터마케팅 사례 - "올레 케이티" 트위터 마케팅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5. 10. 17:49

본문

트위터마케팅 사례 - "올레 케이티" 트위터 마케팅

 

트위터마케팅 사례

 

140자에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 공유하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트위터. 트위터는 간단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트위터는 자신이 찾는 관심 분야의 최신 이야기, 아이디어, 의견, 새로운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실시간 정보 네트워크입니다. 내가 원하는 분야의 가장 흥미로운 계정을 쉽게 찾고 팔로우할 수 있는 트위터. 최근 많은 기업에서는 트위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중이라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올레 케이티의 트위터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트위터마케팅 사례

 

KT는 기업적 입장에서 3명의 트위터 관리자를 둠으로써 운영시간 동안 빈틈없이 고객들과 소통하게 하였고 이를 통한 모니터링을 적극 반영함으로써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가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매체로서의 트위터는 기업의 폐쇄성에서 벗어나게 하는 수단이 되었으며 이를 통해 사적인 대화까지도 나눌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게 되었는데요. 트위터는 기존의 전화상담에 비해 부담스럽지 않으며 또한 홈페이지 상담에 비해 고객이 쉽게 확인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친구와 문자를 보내듯 상담관련 업무를 처리하기 때문에 시간적, 감정적인 이익을 발생 시킬 수 있었습니다. 

 

트위터마케팅 사례

 

무절제한 루머에 SNS로 공식 입장 내보이며 정확한 정보 공개를 공개하는 것 뿐만 아니라 트위터를 통해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과 소통하였는데요. 지난 1년간 트위터를 통해 KT가 가장 많이 올린 글은 “네, 죄송합니다, 하겠습니다”로 고객의 요청과 불만에 대해 받아들이고, 인정하고, 즉각 반영하여 국내 기업 트위터로서는 가장 많은 팔로워를 확보하였습니다. 

 

 

트위터마케팅 사례

 

KT 트위터는 오픈 이후 국내 기업 중 최대인 4만 3500여 명의 팔로워와 소통하였으며, 이같은 인기는 아이폰의 출시, 데이터 이월 서비스 발표 등에 따른, 고객들의 궁금증을 즉각적으로 해결해 주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 하였고, 아이폰 출시, 고객센터 어플 출시, 데이터 이월 서비스와 아이폰4 출시 계획 발표 등 중요 이슈가 있을 때마다 트위터 건수 급증하였습니다. KT 트위터 오픈 1주년 기념 설문에서 ▲실시간 고객 커뮤니케이션(36%) ▲고객 의견 수렴을 통한 서비스 개선(20%) ▲젊고 혁신적인 기업 이미지 변화(18%) ▲친근한 기업이미지 변화(17%)를 트위터 경영 성과로 꼽아, 트위터가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젊고 혁신적인 기업이미지로 변화하는데 기여하였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올레 케이티의 성공적인 트위터마케팅 사례.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되는데요. 성공적인 트위터 마케팅 진행을 위해서는 기업만의 브랜드만의 특별한 전략이 있어야 합니다. 친절한 올레 케이티처럼 말이지요. 성공적인 트위터 마케팅을 원한다면 트위터 마케팅 운영 대행 업체 소셜마케팅코리아와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연관글

 

일본 청소용품 회사 Duskin의 트위터 마케팅 성공사례

 

[트위터마케팅 사례] 맥도날드 트위터마케팅이 실패사례가 된 이유는?

 

트위터마케팅 성공사례 - 기업 트위터 운영 사례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