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무료 앱 추천 - 사생활을 지켜주는 무료앱 추천 1탄

Digital Tech/Mobile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4. 25. 14:17

본문

페이스북 무료 앱 추천 - 사생활을 지켜주는 무료앱 추천 1탄

 

페이스북 무료 앱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많은 분들의 가장 큰 걱정거리. 바로 프라이버시 문제입니다. 페이스북을 이용하면서 나의 사생활이 노출될까 걱정된 적 있으시지요?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공개해 놓는 정보,  페이스북에서 자체적으로 모으는 사용자 정보만 봐도 사용자의 가족 관계, 관심사, 습관, 취향을 알 수 있음은 물론 개인적인 사진까지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에서 자신의 웹 방문 기록을 알 수 있거나 혹은 개인 정보를 이용한 광고의 표적이 되지 않을까 걱정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더 큰 문제는 페이스북 측에서 자꾸만 사생활 정책 및 설정을 바꾼다는 점이다. 2012년 12월, 페이스북은 다시 한 번 사생활 설정 및 정책을 변경해 이용자들 사이에 적잖은 반발을 불러일으킨 바 있었습니다.

 

페이스북 무료 앱

 

페이스북의 정책 변경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상태로 사생활 공개 설정을 해 두었던 유저들 조차 다시금 이를 변경해야 했는데요. 페이스북의 사생활 설정을 이해하고 이를 알맞게 설정하는 일은 만만치 않은 작업입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페이스북 사생활 설정 상태를 점검해 주고 이를 알맞게 바꿔주는 무료 앱이 있습니다. 사생활을 지켜주는 페이스북 무료 앱이지요. 어떤 앱들은 단순히 페이스북 사생활 설정 상태를 알려주고 사용자가 직접 바꿀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만 하는 반면, 직접 설정 과정을 도와주는 페이스북 무료 앱도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들의 사생활을 지켜줄 수 있는 페이스북 무료 앱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무료 앱

 

 

페이스북 무료 앱 추천 01. 페이스북 디스커넥트(Facebook Disconnect) 

 

사생활을 지켜주는 무료앱 첫번째 앱은 바로 페이스북 디스커넥트라는 앱입니다. 사용자가 페이스북에 로그인을 하면, 페이스북에서는 사용자가 열어놓고 있는 다른 웹사이트들까지 알 수 있습니다. 이 페이스북 커넥트는 사용자가 방문한 사이트 정보를 페이스북에 보내게 됩니다. 여러 웹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페이스북 친구들이 그 웹사이트에 남긴 코멘트를 보게 되거나, 친구들의 활동 내역이 나타나는 것도 바로 이 기능 때문입니다. 이런 추적을 피하고 싶다면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용 페이스북 디스커넥트 프로그램을 무료로 받으면 됩니다.  설치만 하면, 디스커넥트 프로그램이 이런 추적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물론 페이스북 사용에는 전혀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또 다른 웹 사이트를 방문할 때도 페이스북 친구의 흔적을 볼 필요도, 여기 저기서 튀어나오는 ‘좋아요’ 버튼을 보게 될 일도 없어질 것입니다.

 

페이스북 무료 앱

 

페이스북 무료 앱 추천 02. 노턴 세이프 웹(Norton Safe Web) 

 

그 다음 소개해드릴 페이스북 무료 앱은 노턴 세이프 웹입니다. 때로는 사생활 설정과 전혀 관계가 없는 부분에서도 사생활 침해 위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뉴스피드에 올라온 악성 링크도 그 중 하나인데요. 노턴 세이프 웹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앱입니다. 노턴 세이프 웹은 뉴스피드 상의 모든 링크를 스캔 해 각 링크의 안전성을 네 단계(매우 안전, 안전, 주의, 위험)로 분류, 보고하게 됩니다. . 여기에는 관련된 위험 요소, 컴퓨터 전반에 미치는 위험, 신원 노출 위협 등 다양한 정보가 포함되고 있습니다. 반면 노턴에서 아직까지 구분해내지 못하는 링크들도 있는데, 이런 링크들은 ‘검증되지 않음(untested)’으로 표기된답니다. 문제 있는 웹사이트가 있을 경우, 세이프 웹 보고서를 통해 해당 사이트의 특정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 웜 또는 수상한 어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알토란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무료 앱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 이용 시 사생활 노출을 가장 걱정하고 계십니다. 사생활 노출이 걱정된다면 사생활을 지켜주는 페이스북의 무료 앱들을 사용해보세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 아주 좋답니다. 보안 문제 때문에 페이스북을 사용하지 못했던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는 사생활을 지켜주는 페이스북 무료 앱, 페이스북 무료 앱 추천 2탄을 기대해주세요. 

 

 

연관글

 

기업 트위터 운영 시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추천, 트위터 앱 사용하기! 

 

구글 글래스란? 구글 글래스 전용 앱 개발?

 

기업이 페이스북 그래프검색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