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글래스란? 구글 글래스 전용 앱 개발?

Digital Tech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3. 4. 17:58

본문

구글 글래스란? 구글 글래스 전용 앱 개발은?

 

구글 글래스(Google Glass) 라고 들어보셨는지요? 구글 글래스란, 구글이 개발중인 안경형 스마트 컴퓨터로, 1인칭 시점으로 실시간 사진 및 동영상 촬영, SNS 공유, 문자 전송,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글글래스

 

 

구글 글래스는 착용하면, 본인이 보는 시야 앞에 UI와 함께 원하는 정보를 띄우거나,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메세지 전송이나 웹 검색도 가능하며, 음성으로 사진을 찍거나 번역 기능까지 제공을 한다고 합니다.

 

구글글래스

 

구글글래스

 

구글글래스

 

또 한, 네비게이션 기능, GPS, 음악, 영화, 통화, 그리고 블랙박스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고 하니,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구글 글래스는 2013년에 시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빠르면 2013년 말 또는 2014년 쯤에 정식 출시를 목표라고 합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구글 글래스의 가격은 1,500달러 정도로 예측이 되며, 한 화로는 150~160만원 정도가 예상이 됩니다. 현재 구글 글래스는 구글 홈페이지에서 체험단을 모집 중입니다. 심사 문항만 해도 50개 정도이며, 구글 글래스가 생기면 무엇을 할 것인지 50자 이내로 적거나, 사진5장, 1.5초 미만의 동영상을 제출하고 구글 측에서 선별을 통해 체험단에게 구글 글래스의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아쉬운 점은 미국 내에서만 이루어진다는 점입니다.

 

구글글래스

 

구글글래스

 

구글글래스

 

  

그리고 구글 글래스는 현재 보완해야할 점이 있다고 전해 집니다.

 

구글 글래스 문제 

 

1. 배터리 소모 문제

2. 발열 문제

3. 팬 소음 문제

4. 콧등에 안경자국 문제

 

이렇게 4가지의 문제가 있다고 전해집니다.

 

그러나, 구글 그래스는 미래 SF영화에서나 보던 기기가 드디어 우리의 생활에 들어오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집니다. 구글 글래스의 출시에 전 세계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으며, 빠른 출시를 기대하는 사람들도 무척 많습니다. 구글 글래스의 출시가 과연 우리의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 귀추가 주목되는 바 입니다.

 

<구글 글래스 사용 영상>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