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발한 바이럴 영상 마케팅, 기발한 바이럴 영상 사례

Marketing Trend/Contents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3. 5. 11:31

본문

기발한 바이럴 영상 마케팅, 기발한 바이럴 영상 사례에 대하여 알아보자

 

바이럴 영상 마케팅

 

 

유튜브를 보면, 굉장히 재밌는 바이럴 영상이 참 많습니다. 각 기업들은 자신들의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재밌는 영상들을 제작하고, 바이럴을 통한 확산을 유도하는데, 영상이 재밌고, 기발할수록 더 큰 호응을 얻습니다. 영상에 직접적인 제품이나 서비스 홍보를 하지 않고, 유저들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고 은연 중에 기업이나 제품에 대해 인식을 하도록 유도합니다.

 

 

바이럴 영상 마케팅

 

이번에는 기아자동차의 뉴모닝(해외 수출명 PICANTO) 바이럴 영상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아자동차는 피칸토(한국명 뉴모닝)를 홍보하기 위한 바이럴 영상을 제작하였는데, 해외 구매자들을 위한 영상이었습니다. 피칸토라는 차량은 경차로써, 남성들보단 여성들에게 더 사랑을 받는 차량이었고, 주 타겟인 20~30대 여성들을 공략하기 위해 방법을 갈구하던 중, 20~30대 여성들의 관심사 중 하나인 '네일아트'와 피칸토를 연관 짓게 됩니다. 바로 네일아트를 이용한 세계 최초의 '네일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것입니다.

 

바이럴 영상 마케팅
바이럴 영상 마케팅

 

 

이 영상을 위해 무려 1,200개의 매니큐어가 소비되었고, 밤낮으로 25일간 작업을 하였으며, 각 네일마다 2시간씩 소요됬습니다. 무려 900개의 네일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바이럴 영상 마케팅

 

 

기아자동차의 네일애니메이션은 굉장히 작은 네일 안에 피칸토를 그려 넣음으로써, 피칸토의 크기가 작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더불어, 작지만 필요한 기능이 모두 들어있다는 점 역시 어필할 수 있게 LED램프, 에어백, 연비 등 또한 강조하였습니다. 특히 작은 공간에 최대한 많은 것을 담아낸다는 점이 이 영상의 주제였고, 1분이 약간 넘는 짧은 영상이지만 강한 인상을 남겨주었습니다.

 

바이럴 영상 마케팅

 

 

스톱모션 기법을 통한 기아자동차 피칸토(뉴모닝)의 네일애니메이션은 큰 성공을 거두었고, 여성들에게 특히 엄청난 반응을 이끌어냅니다. 확실한 타겟팅, 효과적인 브랜드, 제품 어필을 통해 특별한 설명이 없어도 멋진 연출을 보여주었습니다. 기아자동차의 기발한 바이럴 영상이 어떠셨습니까? 짧지만 모든 것이 모두 들어 있습니다. 피칸토의 장점과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네일이라는 신체의 작은 부위와 피칸토라는 작은 차량이 매우 흡사하다는 것 또한 알 수 있습니다. 바이럴 영상은 이처럼, 짧은 내용 안에 기발하고 독특하면서도 강한 인상을 남겨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제품을 직접적으로 언급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각인이 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처럼 바이럴 영상을 통한, 유튜브 마케팅의 강세는 당분간 지속될 듯 합니다.

 

 

<기아자동차의 PICANTO 영상>  

 

 

 

 

연관글

 

유튜브마케팅 성공사례 - 입소문 효과의 정석을 보여준 유튜브 마케팅 사례는?

 

유튜브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 '입소문'을 원한다면 동영상을 활용해라

 

효과 UP 바이럴 영상 활용 마케팅, 동영상 활용 마케팅 사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