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형 홈페이지,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제작 사례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2. 5. 15:04

본문

블로그형 홈페이지,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제작 사례에 대하여 알아보자

 

 

워드 프레스라고 들어보셨나요? 아직 국내에서는 좀 생소한 감이 있지만, 미국을 포함한 외국에서는 티스토리만큼 활성화되고 일반화된 툴 입니다. 그렇다면 워드프레스가 가지는 고유의 기능들은 무엇일까요? 

 
워드프레스 제작 사례

 

1. CMS (콘텐츠 관리 시스템)

워드 프레스는 자신의 모든 글과 이미지들을 ‘Media Library’라는 곳에 보관합니다. 결국 자신이 원하는 방향대로 글과 이미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멀티미디어 기능 

멀티사이트 기능은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사이트들을 하나로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양한 블로그나 사이트들을 워드프레스 하나로 모두 관리할 수 있어 블로그나 사이트 운영 시, 큰 효과가 있습니다. 

 

3. 소셜 공유 기능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들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반응형 웹 기능

   PC에서 웹 사이트를 만들면 해상도가 다른 여러기기들 (스마트폰,태블릿PC 등)에서도 자동적으로 알맞게 적용됩니다. 

 

5. 검색엔진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검색엔진을 최적화 시키므로 수동 설정에 비해 빠르고 효과가 좋습니다. 

 

이렇게 워드프레스는 타 블로깅 툴이나 웹사이트와는 차이가 많습니다. 특히 SNS와 관련하여 매우 활용성이 뛰어나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그렇다면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국내 사이트는 과연 어디어디가 있을까요? 

 

 

워드프레스 제작 사례

 

워드프레스 제작 사례

 

1. KOREA TASTE (한국관광공사의 음식적 정보 커뮤니티) 

 

한국관광공사는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음식점 정보 커뮤니티인 ‘KOREA TASTE’를 제작하였습니다. 한국 음식에 대한 칼럼, 블로거들의 포스팅, 그리고 외국인들의 포럼까지 ‘KOREA TASTE’ 내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하며, 외국인들의 한국 음식에 대한 정보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잘 홍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제작 사례

 

워드프레스 제작 사례

 

2. 삼성 ‘바다’ 

 

삼성전자 ‘바다’ 는 삼성전자의 모바일 솔루션, 플랫폼에 대한 소개 및 서비스를 안내하는 사이트 입니다. 바다OS에 대한 소개, 바다가 탑재된 제품 소개 페이지 뿐만 아니라, 바다개발사이트까지 연동이 되어 바로 넘어갈 수 있게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제작 사례

 

워드프레스 제작 사례

 

3. LG '럽젠'

 

LG의 ‘럽젠’은 ‘엘지 드림 챌린저’라는 대학생 홍보단의 통합 사이트 입니다. SNS 마케팅에서 유달리 성공을 거두는 LG그룹은 발빠르게 워드프레스를 도입하여 사이트를 구축하였습니다. 대학생 홍보단들의 블록 포스팅, 인터뷰 중계, 칼럼 등 다양한 매체와 다양한 콘텐츠들을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고, 굉장히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라는 매체는 아직까지는 매우 생소하지만, 점점 도입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적절히 섞어 놓은 듯하며, 여러 사이트를 한번에 통합하여 운영할 수 있고, SNS와도 연계가 쉽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워드프레스를 선택하는 기업들이 우후죽순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 됩니다.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쉽게 관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연관글

 

유튜브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 '입소문'을 원한다면 동영상을 활용해라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 뷰티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 성공사례

 

소셜미디어 도구 워드프레스(WordPress), 워드프레스 사용 시 꼭 알아야 하는 5가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