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 '입소문'을 원한다면 동영상을 활용해라
최근 다양한 기업에서 바이럴 영상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바이럴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 마케팅을 하기도 하는데요. 기업 뿐만 아니라 많은 스타들도 컴백을 하기 전 유튜브를 통해 홍보를 하고 있답니다. 유튜브와 페이스북 및 블로그 등의 채널에 바이럴 영상을 적극 노출하고 있습니다. 광고를 통해 전하기 어려운 재미요소를 넣어 소비자들의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동시에 참열르 유도하는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때문에 유튜브 마케팅은 이제 필수적인 마케팅이 되었다고 합니다! 유튜브 마케팅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폭발적인 반응과 파급력을 끼치면서 국내 다양한 기업들에서 유튜브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에 힘쓰고 있습니다. 제 2의 강남스타일이 탄생하길 바라면서 유튜브 마케팅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동영상은 공유되어야 의미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공유를 가장 쉽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인 유튜브에 공개하는 것일 것입니다. 유튜브는 가장 많은 수의 대중들이 동영상을 감상하는데 이용하는 사이트이며, 이곳의 방문자 수는 2위 업체인 야후의 두 배에 이른다고 합니다. 또한 이를 이용하는 것은 당신 사이트의 구글 랭킹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 한다고 해서 유튜브 마케팅이 되는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말과 링크를 퍼뜨려야 합니다. 동영상을 혼자만 보관하고 있어서는 안됩니다. 유튜브 영상을 퍼뜨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한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는 것 입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활용하면 어디에나 동영상 링크를 포스팅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블로그나 마케팅 이메일, 그리고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를 활용하면 보다 많은 시청자들과 소통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유튜브를 홍보해보세요.
한 업체에서 진행 된 연구 결과, 동영상의 소개는, 그것의 조회수를 고려치 않더라도, 그 자체 만으로 판매 증대를 가져왔다고 합니다. 구글은 동영상을 랭킹 알고리즘에 포함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상품 동영상이 삽입된 페이지는 구글의 검색 결과에서 노출 빈도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유튜브에서의 백만의 조회수가 반드시 백만 달러의 매출로 이어지는 것은 아님을 명심해야 합니다. 시에틀에 위치한 미디어 & 디자인(Media & Design)의 회장 스캇 벨은 “동영상은 만병통치약이 아니다. 이는 제품과 기업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수단일 뿐이다. 이를 매출과 연결 시킬 최선의 방법은 ‘즐거움'을 추구하는 것이다. 평범하고 따분한 동영상을 만들지 말라”라고 강조하였습니다.
(출처 : idg)
소비자들에게 가치 있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독특하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유튜브 영상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사람들은 상품과 서비스, 그리고 브랜드에 대해 더욱 많은 것을 알고자 할 것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알아낸 정보가 그들의 마음에 들었다면, 사람들은 기업 또는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나 신뢰도가 좋아지게 될 것 입니다. 하지만 한가지 명심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상품과 서비스가 전혀 흥미롭지도, 필요하지도 않다면, 최고의 동영상을 통해서도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니 기업 또는 브랜드만의 특별하고 재미있고 유익한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 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