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투고의 홍보효과

Social Media/Facebook

by 소셜마케팅코리아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2. 10. 05:00

본문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투고의 홍보효과


 

페이스북은 미국 시간 12월 6일 지역 기업(로컬 비즈니스)이 개설한 페이스북 페이지에 관한 새로운 통계를 발표했습니다. 페이스북 기업 페이지 중 약 2%는 페이스북이 홍보(Promoted Post)로 이용되고 있다고 하는 통계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보유한 지역 기업이 10월 결산 발표 시 전화 회견에서 보고된 1280만사에서 1300만사로 증가했으며, 그 중 30만개 회사가 250만 건 이상의 투고를 홍보에 활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투고를 홍보에 활용하는데 따른 요금을 지불하고 보다 많은 페이스북 유저에게 투고를 노출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페이스북이 2012년 뉴스 피드(News Feed) 알고리즘를 변경하여 투고를 홍보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지만 과연 홍보 효과가 있을지가 관건이었습니다. 또한 의도적으로 유저에게 투고를 전송함으로써 항의를 받을 확률이 높다는 지적이 많았죠. 페이스북은 이런 알고리즘 변경은 단순히 스팸메일 대책이라고 설명하기 위해서 기자 회견을 열기도 했습니다.




페이스북은 해당 서비스의 가치가 높다고 생각하는 기업이 아직 있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이런 데이터를 공개한 것입니다. 6일에 발표된 페이스북 데이터에 따르면 매일 1억 5000만명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해 그 중 절반은 모바일 단말기에서 방문하고 있습니다. 또한 300만명을 넘는 페이지 관리자가 페이스북 모바일용 광고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투고를 홍보에  활용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은 특히 홍보를 진행하는 페이지수가 1월 이후 2배 가깝게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월 1회 이상 이용 중인 기업 페이지가 40% 증가했지만, 페이스북은 1월 시점 페이지수 또는 액티브 페이지수에 대해 밝히지는 않았습니다. 즉, 1년 간 페이지수가 얼마나 급속히 증가했는지 혹은 이러한 움직임에 편승한 중소기업이 몇 사 인지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페이스북의 이러한 통계는 어떻게 받아들이느냐가 젤 중요한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가 자사 홍보에 도움이 된다, 혹은 되지 않는다의 입장으로 되물어 본다면 어떨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