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업을 위한 소셜미디어 관리 툴 프로그램 추천

Digital Tech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2. 4. 11:16

본문

소셜미디어 관리가 힘들다면, 기업을 위한 소셜미디어 관리 툴 사용하자! 소셜미디어 관리 툴 프로그램 추천

 
기업을 위한 소셜미디어 관리 툴 프로그램 추천

 

 

소셜미디어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면서 기업이 소셜미디어를 관리하는 것이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중 링크드인에 업데이트를 게시하기 위하여 트위터에 의존하던 몇몇 기업들은 더 이상 소셜미디어의 옵션을 갖지 못하게 되는 것 입니다. 소셜미디어 관리가 힘든 기업들은 다른 툴을 이용하여, 단일 대시보드에서 기업의 다양한 소셜미디어 계정을 관리할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관리가 힘들었던 기업을 위한 소셜미디어 관리 툴 프로그램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을 위한 소셜미디어 관리 툴 프로그램 추천

 

>>소셜미디어 관리 툴 프로그램 01. 훗스윗(HootSuit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사용해본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많은 소셜 미디어 전문가와 기업을 위한 훗스윗을 사용해봤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훗스윗 무료버전의 한계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무료 버전이 수용할 수 없는 수준까지 성장할 수 있음을 뜻합니다. 훗스윗이 무제한의 프로필과 추가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훗스윗 프로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하고 있지만, 훗스윗의 사용량이 급증하게 되면서 다른 대안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만약 작은 기업이라면, 무료 버전에서 표준 페이스북, 링크드인, 트위터 계정을 이용하여 업데이트를 실시할수 있지만, 2명 이상의 사용자를 지원 할 필요가 없는 중소기업들은 훗스윗 프로로 충분합니다. 더욱 탄탄한 분석과 기타 기능이 필요하다면, 다른 툴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기업을 위한 소셜미디어 관리 툴 프로그램 추천
 
>> 소셜 미디어 관리 툴 프로그램 02. 버티칼리스폰스 소셜 (VerticalResponse Social)
 
버티칼리스폰스 소셜은 이메일과 소셜미디어 광고를 연계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이메일과 소셜 미디어를 별개의 영역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이 둘을 하나의 온라인 마케팅 광고의 범주로 생각하는 것이 더욱 합리적인 방법입니다. 버티칼리스폰스는 기업을 운영할 줄 알지만, 소셜미디어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기업인을 위한 제품을 맞춤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소셜미디어 관리 툴의 가장 큰 장점은, 소셜 미디어에 할애할 시간이 없으며, 기술에 대해서도 잘 알지 못하는 기업 전문가들을 위해 개발 되었다는 것 입니다. 사용자의 기술적 지식에 상관없이 이메일 및 소셜 미디어 광고 통합과 콘텐츠 라이브러리 생성 기능을 이용하여 엄청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지식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효용성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런 사소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가격대비 기능이 가장 풍부하며,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이메일 뉴스레터 서비스 중 원하지 않는 서비스를 제거 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을 위한 소셜미디어 관리 툴 프로그램 추천

 

>> 소셜 미디어 관리 툴 프로그램 03. 스프라우트 소셜 (Sprout Social)  

 

스프라우트 소셜은 다른 소셜미디어 관리 툴과 비교되는 주요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자세하면서도 이해하기 쉬운 리포트 기능에 있습니다. 또한 작업을 할당할 수 있는 기능뿐 아니라, 사용자가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관리할 수 있어 아주 효율적으로 소셜미디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피드백 또한 매우 유용한데요. 사용자가 계정을 설정하게 되면 24시간 이내의 팔로어 통계를 데이터화 할 수 있으며, 어떤 점을 개선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조언해줍니다. 

 

기업을 위한 소셜미디어 관리 툴 프로그램 추천

 

사용자의 소셜 미디어 툴 사용은 기업의 특성과 함께 소셜 미디어를 얼마나 잘 활용하고 싶은가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기술에 대하여 관계가 없다고 생각되거나 내장 되어 있는 콘텐츠 라이브러리로 시간을 절약하고 싶다면 버티칼리스폰스 소셜 관리 툴을 선택하는 것이 적절할 것이며, 예산이 제한적이고 많은 기능이 필요하지 않다면 훗스윗의 무료 버전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소셜미디어 관리 툴 중 자신에게 가장 적절한 서비스를 찾기 위해 관리 툴을 체험해보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관글

 

소셜미디어 분석, 소셜미디어에 대해 알아야 하는 트렌드 3가지!

 

소셜미디어 활용 마케팅이 뜬다, 소셜마케팅 전략 5가지!

 

소셜미디어의 무법자 해커, 해킹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는 간단한 팁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